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요미식회 만두 - 송리단길 맛집 서두산 딤섬, 마지막 223회 수요미식회 딤섬, 중국 수제 딤섬 전문점

방송 맛집/수요미식회

by 세콰노 2019. 10. 9. 00:25

본문

수요미식회 만두, 수요미식회 딤섬
송리단길 맛집 서두산 딤섬 만두

 

2019년 10월 8일 223회 수요미식회 마지막 회..

물론 더 새롭게 단장된 모습으로
다시 만나요~~ 하면서 끝났지만

더 이상 돌아올 수 있는 가망이 보이지 않기에 ㅋㅋ
결론적으로 수요미식회 마지막 회

그렇다면 그 마지막을 장식할 주제는??

찌면 쫀득! 구우면 바삭! 삶으면 촉촉!
쫄~깃한 피와 한 입 베어 물면 육즙 가득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수요미식회 '만두’

​만두소처럼 미식 DNA 꽉꽉 채운 게스트!
어릴 때부터 이북식 만두를 즐겨 먹었다는 미식가 개그맨! ‘지상렬’
다양한 만두를 즐겨 먹는 트로트 여신! 가수 ‘박성연’

만두피, 만두소에 따라 다양한 맛을 내는 만두!
이북식 만두가 유명해진 이유를 시작으로
탕수육 소스와 만두의 조화! 만두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들과
대국민 애호 식품 냉동만두까지!

한반도 최초의 외국계 레스토랑은 쌍화점이다?!
고려 시대 만두가게 쌍화점 이야기부터
1880년대 호떡집에서 팔았던 만두 이야기까지!

딤섬이 만두가 아니다?! 중국 만두 하면 생각나는 딤섬!
사실 딤섬이 만두가 아니라는 이야기부터
샤오룽바오 이야기도 함께 알아보자!

줄 서도 아깝지 않은 수요미식회 ‘만두’ 맛집 두 곳으로
중국 본토의 맛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현한 수제 딤섬 전문점부터
속이 꽉 찬 만두를 맛볼 수 있는 이북 만두 전문점까지 소개되었다.

그중 이북 만두 전문점은
김포 장기동에 있는 '락원이북만두'이며

내가 이번에 소개하는 집은
중국 본토의 맛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현한
방이동 만두, 방이동 딤섬 전문점 서두산딤섬이다.

 

 

참고로 수요미식회 마지막 회
만두 편에 나온 가게는
올해 9월 정도에 새로 생긴 서두산 딤섬만두 2호점이다.

2호점이 생긴지는 얼마 되지 않아 못 가보았고

2017년 서두산을 처음 맛본 이후로
중국 만두, 중국 딤섬을 파는 집 중에서는
가장 괜찮다고 생각해 "왔던" 집이었는데...
(즉 지금은 잘 모르겠다는 이야기...)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현한??

글쎄다.. 일단 내가 예전에 1호점에서 맛보았던 맛은
중국 본토의 맛에 가까웠었다.
(물론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으나..)

그래서 설마 이 집이겠어 생각했는데
설마가 사람 잡았네 ㅋㅋㅋㅋ

다행히 1호점은 올해 2019년에만 2번 방문했기에
그 내용을 올려본다.

 

 

Dim Sum 만두
수제 홍콩 딤섬 전문점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로 32길 52
송리단길 맛집 서두산 딤섬 1호점

이번 방송에 소개된 2호점은
카카오맵에는 뜨고 있으나
네이버맵에는 아직 나오고 있지 않다.

둘 모두 석촌호수 건너편
방이동 먹자골목에 있는 송리단길 맛집이다.

 

2019/04/22 -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 생활의 달인 미소카라메 달인 - 잠실 맛집 배키욘방 잠실 소고기 된장 비빔우동 달인

 

내가 이번에 포스팅하는 것은

2019년에 방문한 2 건의 내용인데

 

첫 번째 4월 말 경의 방문은

생활의 달인 미소카라메 달인으로 소개된

배키욘방에 갔다가..

 

맛 드럽게 없고 양도 적네 하면서

입가심하기 위해 찾았다.

 

 

메뉴판은 가장 최근 6월 말 방문의 사진이다.

2호점을 9월에 냈으니..
그 사이에 가격이나 메뉴에
변동이 있었을 수도 있다.

일단 늘 상 먹는 것이
새우 군만두 10개에 8000원
샤오롱빠오 8개에 9000원

새우, 야채, 삼치 물만두와 함께
복주머니 딤섬이나 새우딤섬을 팔고 있으며

중국식 만두국 훈툰과
충칭라쯔지딩이
수요미식회에 소개되었다.

모든 만두는 포장 가능하며
1호점은 11시 30분부터 24시까지 영업한다.
다만 만두 부족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음

 

 

세콰노가 싫어하는 것은 거의 없고

좋아하는 것만 가득한 데

그중에서도 더 선호하는 것이 있으니

 

새우 군만두, 야채 군만두, 야끼만두 중에서는

새우와 돼지고기가 같이 들어간 새우 군만두!!

(야채에 대한 선호도가 좀 낮기도 하고 ㅋㅋ)

 

그리고 역시나 빠질 수 없는 먹을거리

샤오롱바오!

수요미식회에서는 샤오룽바오라 했던가

소롱포로 더 잘 알려진 메뉴다.

 

소롱포 만두소가 돼지고기로만 이루어져 있다 보니

야끼만두는 안 시키고

보통 새우 군만두를 주문하는 것도 있다.

 

그나마 물만두를 주문할 때 새우 물만두를 주문하면

그제야 안 시키거나, 다른 군만두를 시키던가 ㅎㅎ

 

 

반찬은 단무지와 자차이가 나왔고

 

 

일단 군만두부터 살펴보면
빙화옷이 정말 이쁘게 피어있다.

예전에 이 집 처음 와서 생각했던 것이
수요미식회 만두로 소개되었던
이태원 쟈니 덤플링


그런데 알고 보면 현 쟈니덤플링에
기술 전수를 하신 분이
쟈니덤플링에서 나와서 차린 만두 가게인지라
나중에 생긴 여기가
오히려 원조라고 할 수 있다.

즉, 이미 수요미식회
몇 번이고 소개되었을 맛집이라는 것 ㅎㅎ

 

 

약간 탄 것처럼 보이지만
탄 거 먹었다고 암 걸리려면
2톤을 먹어야 한다더라 ㅋㅋㅋ

적당히 얇으면서도 바삭하게 잘 구워졌다.

아주 달달한 빙화옷이다.
원래 전분 성분이 당이고, 그래서 달다.

 

 

 

그러면서도 기름지지 않게
한쪽은 굽고 반대쪽은 찐
굽찐만두의 정석을 보여주었다.

조금 문제가 있다면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게 아니라

중국 본토의 맛이 느껴진다고 하는 것이
특유의 잡내가 좀 강한 편이다.

그래서 호불호가 좀 갈릴 수 있고

 

 

이 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시그니처

중국 만두 샤오롱빠오

 

 

원래 첫 샤오롱바오, 소롱포는
피를 살짝 찢어서

그 국물을 숟가락에 모아 담아 마시고
그 이후에 만두만 먹어야 한다.

안 그랬다가는
뜨거운 육즙이 입안에 터져 나가면서
입 델 수도 있다는 것

물론 두 번째부터는 적당히 식기 때문에
일부러 한 입에 넣고
그 뜨거움을 즐기는 것을 선호한다.

 

 

소롱포 안쪽의 만두소도 한 번 봐주고

 

 

주방 쪽 가장 끝 테이블 하나는
만두를 빚는 테이블이었다.

​만두를 직접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지만
위생적인 면에서는 안 좋기 때문에
수정이 되었으면 했는 데..

이번에 2호점이 생기면서
바뀌었으려나? ㅎㅎㅎ

 

 

일단 4월, 분명 다른 곳에서 1차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깔끔하게 비워내었다.

 

그리고 6월 말

 

송리단길 맛집 고도식을 방문했다가

 

지인분과 오래간만에 만났는데
술 한 잔 가볍게 더 하기 위해 가게 되었다.

 

 

분명 사람이 바뀌었는 데

메뉴는 다를 바 없다 ㅋㅋㅋ

 

그러니 그냥 사진 언급만 짤막하게 하고 패스

 

 

4월 방문 사진에는 겨자가 없는 걸 보면

아마 따로 요청해야지만 주는

생강채인듯 싶다.

 

 

역시나 동그란 프라이 팬의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빙화옷

 

 

술안주로 정말 괜찮았고

 

 

육즙 가득한 소롱포 역시

 

 

언제나와 같이 좋았다

 

하지만!!!

 

나야 4월, 6월 방문이라 잘 모르겠지만
9월부터는 확 바뀌었단 말이 많다.

 

이번에 9월? 2호점이 생기게 되면서
여기 1호점 관리가 안 되었던 것인지

추석 연휴쯤 방문한 건너 건너 한 다리 더 건너
아시는 분이 직접 방문하고
예전에는 정말 맛있어서 여러 번 갔었는데
엄청 망가졌다 이야기한
후기를 보았다.

물론 그분의 입맛과 내 입맛이 같은 게 아니고
좋은 이야기나 나쁜 이야기나
나는 직접 확인하는 것을 좋아하는지라..

아직까지는 이 집에 대한 판단을
유보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는 것...

 

이번 포스팅과 같이 보기 괜찮은 포스팅 링크

 

2019/04/21 - [맛집/서울 맛집] - 광진구 맛집 빠오즈푸 - 수요미식회 어린이대공원, 세종대 만두 맛집, 생활의 달인 중국 만두

2018/03/05 -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 생활의 달인 만두 - 금천구 시흥동 맛집 만두라 만두의달인

2019/04/25 - [방송 맛집/이영자 Series] - 밥블레스유 마라곱창, 마라전골 - 송리단길 맛집 진지아 밥블레스유 중국가정식, 어향가지, 차오반(볶음밥), 망고 크림새우

2019/02/18 -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 생활의 달인 영국 가정식 - 송리단길 맛집 차만다 피시앤칩스, 셰퍼드파이

2019/04/22 -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 생활의 달인 미소카라메 달인 - 잠실 맛집 배키욘방 잠실 소고기 된장 비빔우동 달인

 

※ 댓글,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재미나게 보셨으면 공감 하나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