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있는 녀석들 회현동 맛집 유가 - 물어물어 맛집 속으로 서울로 회현동 동네 주민 로컬 중국집 맛집

방송 맛집/맛있는녀석들

by 세콰노 2019. 10. 18. 19:12

본문

맛있는 녀석들 회현동 중국집 유가

 

2019년 10월 18일 금요일 20시
맛있는 녀석들 243회 물어물어 맛집 속으로
서울로 회현동 & 중림동

걷는 거 먹는 것만큼이나 좋아하는 뚱4
동네 주민들에게 물어물어 맛집 소개받아 뚱4가 직접 섭외하라!
정취가 느껴지는 골목을 지나다 보면 만날 오늘의 맛집들
어마어마한 음식들이 뚱4를 기다리고 있어요♥
기대되는 生 리얼 로컬 맛집!

맛집 탐방에 성공할 수 있을지!

 

선선한 바람이 옷깃을 스치는
걷기 좋은 가을!

예고편을 보게 되면
여기가 회현동이란 말이죠~ 하면서

정취가 느껴지는 골목을 지나다 보면 만날
오늘의 맛집들!
어마어마한 음식들이 뚱4를 기다리고 있다는 데

회현동 로컬 주민들이 찾는 맛집은?

어머님 안녕하세요~ 하면서 버선발로 마중 나오신 어머님 ㅋ
어우 날씬행~(???)
왜케 날씬해~~ 무한 반복을 하는데 ㅎㅎ
방송국 놈들이 우리 키워 놓는 거예요?? ㅋㅋ

기대되는 생 리얼 로컬 맛집 탕수육??!!
짬뽕도 맛있고 ㅎ 

그러다가 가게 된 회현동 중국집이다.

 

 

서울 중구 회현동 1가 퇴계로 12길 68
회현동 맛집 중국집 유가

 

 

서울특별시 아름다운 이웃
우리 동네 나눔 가게

어르신이 행복한 서울 중구
효사랑 가게

이것만 보아도 가야 할 집 ㅋㅋㅋ

거기에 행정안전부와 서울특별시 중구가 지정한
착한 가격 모범업소라니
가기 전에는 가격이 기대되었다.

맛녀 나왔던 곳 중에서
저 명패 붙어 있던 곳..

바로 10초 내에 떠오르는 2곳을 이야기하자면

 

2019/06/28 - [방송 맛집/맛있는녀석들] - 맛있는 녀석들 비빔냉면 - 종합운동장역 맛집 신천 해주냉면 시청자 추천 매운냉면 맛집 유민상 매운비빔냉면

2019/03/16 - [방송 맛집/맛있는녀석들] - 맛있는 녀석들 안성 경양식 돈가스 - 안성시 맛집 마로니에, 시청자 추천 게릴라 맛집


각각 포스팅할 때마다 착한 가격 업소라는 시스템 이야기했으니
여기서 더 이상의 말은 아끼도록 하겠다.

 

 

아, 참고로 예고편 보고 10월 13일 일요일 찾아갔더니 닫았더라
정기휴일 일요일,, 기억하자 ㅋ

짜장면 5000원으로

물론 정말 싼 2~3000원에 파는 가게들도 있지만
최근에는 7~8천 원에 파는 가게도 많아서 그런지
걍 적당한 가격으로 느껴졌다.
(착한 가격까지는.. 잘 모르겠더군 ㅋ)

맛있는 녀석들 회현동 예고편을 보면
짜장면, 볶음짬뽕, 유린기, 군만두, 탕수육, 새우볶음밥을 먹은 듯 싶다.

아마 짜장면과 볶음짬뽕 중에서 선택해서 먹고

혼자 갔으니 다 시키기에는 무리..

짜장면과 볶음짬뽕.. 못 고르겠으니
쟁반짜장 7천 원
군만두 10개 5천 원을 주문하였다.

주문과 동시에 즉석 조리로
다소 늦어질 수 있다고 안내되고 있었다.

 

 

테이블에는 식초, 간장, 고춧가루가 있었고
그걸 이용해 양념장 만들 종지 하나
단무지와 양파, 춘장이 기본 찬으로 세팅되었다.

 

 

같은 층에 20명 정도 가까이 되는 사람들이 모임을 하고 있었다.
그 모임에서 쟁반짜장을 대량으로 주문했더군 ㅋ

그래서 내가 주문하기도 전에 미리 조리되고 있었던 것 같은

그래서 생각보다 빨리 나온 쟁반짜장이다.

이미 주문 들어간 메뉴를
적당히 나눠서 나에게 준 것 같음 ㅋㅋㅋ

보면 새우가 꽤 보이고
안에 오징어도 있었다.

 

 

쟁반짜장

말 그대로 쟁반에 담겨 나오는 짜장면으로

쟁반에 나오는 것 말고도
가장 큰 차이가 있다면

일반적인 짜장은 그릇에서 비벼 먹지만
쟁반에 나오기 때문에
이미 다 비벼져서,,
정확히는 보통 소스와 함께 웍에 '볶아'져서
불맛이 나는 것이 대부분이다.

일반적인 짜장과 차이를 두기 위해
맵게 나오는 것이 보통이지만 여기는 딱히 그렇지는 않았고

음.. 여러 개를 한 번에 조리해서 그런가?
소스가 좀 많이 흥건했다.

불맛도 하나 없고 ㅠㅜ

사실 잘 만들면 짜장과 볶음짬뽕,
두 메뉴의 장점만을 모았다고 할 수 있으나

잘못 만들면 말 그대로 단점만을 모았다 할 수도 있으니;;;

때를 잘못 맞춘 것일 수도 있다...

일단 이 쟁반짜장에서 보았을 때
이 집의  특징은 다른 곳보다 면이 가늘다.

가는 면 좋아하시는 분들 참고할 것 ㅋㅋㅋ

 

 

소스가 약간 흥건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고춧가루를 뿌려주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식초까지 한 바퀴 둘러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 것도 추천

식초? 이상하지 않아? 할지 몰라도
맛녀석에서 나왔던 팁이다.

다만 이 집은 다른 곳보다 많이 매운
청양 고춧가루를 사용하더라

고춧가루 넣을 때 주의하시길 ㅎㅎ

 

 

쟁반짜장을 시킨 뒤
추가로 주문한 군만두

혼자 가게 되면
다른 요리를 시키기는 힘들고
군만두 정도가 무난하다.

 

 

일반적으로 중국집에서 서비스로 나오는
야끼만두와는 다르다.

만두소도 어느 정도 차 있고

그냥 전부 다 튀긴 튀긴 만두이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덜 기름지다.

딱히 이런 가게에서 사용하지는 않을 테지만
에어프라이어에 기름 발라 튀긴 그런 느낌? ㅎㅎ

 

 

그냥도 먹고, 양념 찍어 먹고
짜장 소스 찍어 먹고
짜장면과도 같이 먹어주고

 

 

이게 때를 잘못 맞춘 것인지
아니면 원래 이런 스타일인지

쟁반짜장에 소스가 흥건했기 때문에
일단 내 취향은 아닌 가게

가격도 나쁘지는 않지만
착한 가격 업소라고 하기에는 걍 무난한 가게였다.

맛없냐 하면 또 그건 아니고
개인적으로는 평범한 가게라 생각한다.

맛있는 녀석들 회현동 중국집
맛녀석들이 동네 주민들에게 물어 찾아간
로컬 짜장면, 볶음 짬뽕, 탕수육 맛집이 궁금하다면
직접 가보시길 권장한다.

이번 포스팅과 같이 보기 괜찮은 포스팅 링크로 마무리

 

2018/06/18 -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탕수육의 달인 - 회현동 맛집 야래향

2018/07/21 - [맛집/떡볶이, 분식] - 명동 맛집 얼큰수제비 명동본점 - 전형적인 분식집

2018/06/02 - [방송 맛집/맛있는녀석들] - 맛있는 녀석들 미국 가정식 맛집 - 명동 샤이바나

2019/10/18 - [방송 맛집/맛있는녀석들] - 맛있는 녀석들 중림동 맛집 중림장 설렁탕 - 물어물어 맛집 속으로 서울로 중림동 동네 주민 로컬 설렁탕 맛집

 

※ 댓글,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재미나게 보셨으면 공감 하나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