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있는 녀석들 미국 가정식 맛집 - 명동 샤이바나

방송 맛집/맛있는녀석들

by 세콰노 2018. 6. 2. 12:00

본문

맛있는 녀석들 미국 가정식, 미국 남부가정식

명동 맛집 샤이바나


사실 체인에,, 내 입에도 잘 안 맞으니 명동 맛집이라 하기는 뭐한데

워낙 맛녀석들이 맛나게 먹은 집이라 명동 맛집으로 ㅋ


물론 체인이다보니,, 어느 지점에서 먹었는지 모르겠다.


지금이야 촬영지 못가면 다른 지점에서 먹고 그러지만

맛있는 녀석들 미국 가정식 할 때만 해도

내가 맛녀석 찾아다니지를 않았다 ㅋㅋ


명동 샤이바나로 간 것은 그냥 나에게 있어 접근성이 좋았기 때문



명동 눈스퀘어에 있는 샤이바나이다


명동 눈스퀘어에는 괜찮은 가게들 많다.


물론,, 자체적으로 맛있는 가게라기 보다는

다 체인으로,, 어느 정도 인지도 있는 가게들이 모여있다.

인지도가 맛을 보장하지는 않지만

이것저것 깔끔하게 먹기에는 나쁘지 않다.



메뉴판과 가격


가격대는 인당 20천원 정도 생각하면 되겠다.

당시 탄산음료 안 마시고 딱 4만원 나온 것 같음.


2명이 가면 그렇고

3명이 가면 세트 하나에 작은 메뉴 하나 더 주문하면 될 것 같다.



식전빵이 따로 없다.

그래서 주문한 팝오버 브레드와 콘브레드

딸기쨈과 버터는 셀프로 가져오면 된다.


그리고 콜슬로우와 마카로니와 치즈, 줄여서 맥앤치즈다.



콜슬로우는 필수다.

대부분의 샤이바나 미국남부가정식 자체가

느끼느끼하기 때문에


그것을 달래줄 수 있는 상큼한 양배추 샐러드

콜슬로우는 반드시 메뉴에 넣고

없으면 단품 주문해서라도 넣자.


물론 샤이바나를 간다는 것 자체가

이미 칼로리 조절은 포기한다는 소리에

느끼한 것 먹고 싶어서 가는 것이지만


더 맛나게 먹기 위해서는 콘슬로우가 필수다.


나야 적당량만 발랐지만

딸기쨈과 버터,, 셀프로 하니

저거 2~3배, 가득가득 넘치도록 먹는 것이

사실 그게 어메리칸~ 스딸~~ ㅋㅋㅋㅋ


물론 그것도 다 미국 사람 바이 사람이겠지만 말야.



마카로니 치즈 스몰 사이즈

내가 마카로니에 대한 선호도가 낮아서 딱히..


너무 꾸덕꾸덕한 느낌이었다.

물론 그 꾸덕꾸덕한 느낌을 좋아한다면 추천 ㅋ


팝오버 브레드 그냥 먹어도 좋지만

안쪽에 맥앤치즈 넣어 먹어도 좋다.


예전 맛있는 녀석들 미국 가정식 편에서

팁으로 나온 것 중에 하나가

번, 아마 커피번을 반 갈라

그 안쪽에 맥앤치즈를 가득 넣어서 먹으란 것이 있었다.


딱히 방송을 보고 갔던 것은 아니지만

먹다보니 어떻게 팁과 비슷하게 되었다 ㅎ


사실 사람 생각이라는 것이 다 거기서 거기라 ㅎ

고기서 고기라는 사람도 있지..



씨푸드 잠발라야

리조또 느낌의 미국 대표음식이라고 하는데

리조또라기에는 거칠고, 그렇다고 빠에야라 하기에는 축축했다.


시판해서 쓰는 잠발라야 소스 맛도 제대로 모르니..

어찌되었든 케찹과 타바스코 소스 가득가득 섞은 느낌? ㅎ

예전에 버거킹 잠발라야 버거 먹으면서

치토스 느낌이라고도 했었던 잠발라야..


뭐 한국사람 입맛에 나쁘지 않은 편이다.


다만 특유의 허브향?


그것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은

명동 맛집 샤이바나의 씨푸드 잠발라야



느끼한 맛을 매콤함이 잡아줘서 많이 나쁘지 않다.

딱히 또 먹고 싶은 생각은 들지 않지만 말야.



맛있는 녀석들 미국 가정식 편에 나온 빅보이 칠리 스파게티


팁으로는 여기에 모짜렐라치즈, 체다치즈, 파마산 치즈까지

치즈를 더 올려서 전자렌지에 돌려 녹여 먹으면

더 맛있다고...


무려 김준현의 팁이다 ㅋㅋㅋㅋ


역시 맛녀석들,,

그냥도 느끼해서 못 먹을 정도인데

그걸 더 치즈치즈하게 만들어준다.



밑에 스파게티 면이 양 꽤 된다.


물론 실제 양은 1인분 정도지만,,

그 느끼함 덕분에 둘이 먹어도 충분한 빅보이



보통 우리나라에서 파는 미트소스는 고기맛만 나는 소스인데

의외로 고기 함량도 꽤 된다.

하긴,, 칼로리를 채워야 하니 ㄷㄷㄷ

그렇다고 좋은 고기라는 것은 아니고


치즈 밑에 면과 미트 소스가 숨어 있을 뿐이다.



맛나게 처묵처묵??


사실,, 콜슬로우 없다면 먹기 힘들 정도로 느끼함.


내가 느끼한 것 잘 먹고, 좋아하는 편인데


여기 샤이바나? 좀 과한 편이다.


그래서인지 내가 명동 샤이바나에 갔었을 때

손님의 절반은 비아시안계 외국인이더라.


물론 내가 오늘 칼로리가 필요하다

치즈치즈, 눅진한 그 어메리칸 스타일을 맛보고 싶다고 한다면

국내 유일 미국 남부가정식 맛집이라고 하니

함 먹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ㅎ



02-777-4281

서울 중구 명동길 14, 명동2가 83-5 명동 눈스퀘어 6층

매일 11:00 - 22:00, 라스트오더 21:3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