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에서 맛보는 벨기에 와플의 진수, 여의도 맛집 패트릭스 와플 포장

맛집/서울 맛집

by 세콰노 2024. 4. 3. 23:19

본문

 

여의도 맛집 패트릭스 와플

 

24년 1월 말에 포장한 것을

이제 와서야 소개해 본다.

뭐, 그나마 3개월도 안 지났으니;;

 

여기를 처음 알았던 것은

2019년 수요미식회 와플 편 나왔을 때인데,

당시에 여의도 본점을 가지 못하고

집 근처 선정릉 근처, 삼성점을 방문했었지.

(지금은 그 지점, 사라진 거 같더라.)

 

2019.07.23 - 수요미식회 와플 여의도 패트릭스 와플 - 수요미식회 벨기에 와플 빠뜨릭스 와플 선릉점

 

그 사이에 여기 벨기에 사장님인 패트릭?

그 분이 유퀴즈에 나오기도 하셨고 ㅎㅎ

 

어찌되었든 24년 1월 말,

생활의 달인에 여의도 계란찜이 소개될 당시

거기서 점심을 먹은 뒤...

바로 포스팅을 하기 위해

여의도역에 있는 이디야에서 작업했는데

 

포스팅 다 올리고 나오려다 보니

바로 옆에 지금 소개하는 패트릭스 카페가 있었다는 것!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08 아일렉스 지하1층 (여의도동)

 

본점은 사실 여의도역보다

샛강역에서 여의도 성모병원 쪽으로

꽤 들어가야 있으며,

 

여기 여의도역 6번 출구 바로 밑에 있는

패트릭스 와플,

정확히는 패트릭스 카페가 2호점이다.

 

매일 11시부터 21시까지 영업하며

정기휴무는 일요일인듯.

토요일에도 하는지 안 하는지는.. 애매하다.

 

 

오리지널은 바로 리에쥬 와플 3,500원

그리고 4,300원의 애플 시나몬 와플,

베리베리 와플, 무화과 와플이 있으며

 

아이스크림이 올라가면 1,000원 추가

그 이외에 카야잼 추가도 1,000원

 

포장을 하게 되면 포장백 비용도 추가된다.

 

 

여의도에서 바로 먹었다면

아마도 아이스크림 와플을

먹지 않았을까 싶은데

 

포장을 해오다 보니

그냥 오리지널인 리에쥬와

가장 입맛에 맞을듯 싶은

애플 시나몬 와플, 2개를 가져왔다

 

세콰노의 내돈내산 리뷰다!

 

 

똑같이 생긴 걸 어떻게 구분하냐 싶겠지만

일단 포장지에 표시가 되어 있고

 

예전에는 좀 더 다양한 와플이 있었는 듯

아마 다른 지점에서는 저 여러가지 맛을

다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벨기에인 패트릭의 와플이라

패트릭스 와플, 혹은 발음상 빠뜨릭스 와플로 불린다.

 

사장님이 유퀴즈 나와서

딱 하나를 선택해 먹으려면

리에쥬 와플을 먹으라 했었고

 

 

포장지 안에 있었을 때는 잘 몰랐지만

이렇게 꺼내놓고 보니

 

 

애플 시나몬 와플은

안쪽의 쨈이 새어나와 있기에

쉽게 구별할 수 있었다.

 

 

빵칼을 이용해 잘라보고

손으로 잡아당겨 뜯어 보았는 데

 

생각보다 단단한 느낌이었다.

 

일단 여기까지만 봤을 땐

별로 맛에 기대가 안 되었었다.

 

벨기에 사장님이 카페에 보이지 않았고

바로 막 구운 걸 먹은 게 아니라

한참 지난 걸 포장해 돌아오는 시간도 있으니..

 

 

그런데 한 입 먹어보니.. 맛있네?

그것도 생각보다 맛있었다.

 

자를 때는 딱딱하다 싶었는데

실제로 먹어보면 적당한 단단한 느낌에

안쪽에 부드러우면서 쫄깃함이 살아 있었다.

 

또 고소한 그 맛이 참 좋아서

바로 만든 걸 먹으면 더 맛나겠다 싶었지

(사실 벨기에 와플은, 이렇게 식어서 단단해져야 제맛일지도 모르겠다만 ㅎㅎ)

 

애플 시나몬 와플은 아마도 반죽 사이에?

그러니까 가운데 그 잼 같은 소스가

꾸덕하게 들어 있어서

생각보다 그 맛이 강한 편이었다.

 

 

집에 아이스크림은 없었고

(또 1월 말이었으니, 아직 춥기도 ㅎ)

 

와이프가 수제 그릭 요거트를 만들어서

거기에 꿀 뿌려 먹는 걸 좋아한다.

 

그걸 아이스크림 대신 올려 먹었는데

이렇게 먹어도 맛이 괜찮았다~

 

여의도 맛집으로 유명한 패트릭스 카페

 

분명 만든 지 오래지난 걸 포장해 먹어

별 기대가 없었기 때문인지

생각보다 뛰어난 맛에 깜짝 놀랐다.

 

서울에서 벨기에 와플의 진수를 맛보고 싶다면

꼭 한 번 찾아가 먹어야할 듯한 패트릭스 와플이다.

 

2024.01.22 - 생활의 달인 서울 3대 계란찜 - 여의도 맛집 별미볶음점 은둔식달 제육볶음 계란찜

 

2019.07.23 - 수요미식회 홍콩 와플 샤로수길 맛집 미드레벨 - 샤로수길 에그와플

2019.07.23 - 수요미식회 와플 여의도 패트릭스 와플 - 수요미식회 벨기에 와플 빠뜨릭스 와플 선릉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