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활의 달인 꽈배기 달인 - 서대문구 영천동 영천시장 가마솥 꽈배기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by 세콰노 2023. 2. 27. 17:36

본문

 
2023년 2월 27일
생활의 달인 878회
꽈배기 달인

겨울철이면 왠지 더 생각나는 간식, 꽈배기!
남녀노소 즐겨 먹는 국민 간식 꽈배기로
서울을 평정한 집이 있다?
가마솥에 튀기는 꽈배기 하나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는
그곳은 바로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한 가게.
입구에서부터 고소한 빵 냄새가 가득한 이곳의 꽈배기는
보통 꽈배기와는 다르게 달인표 비법 반죽으로
반죽의 쫄깃함을 극한으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그뿐만 아니라 가마솥에 튀겨
열이 보존이 잘 되어 더욱 바삭하기까지 하다고!
이계만 (男 / 65세 / 경력 35년) 달인만의
비법이 들어간 특제 가마솥 꽈배기!
쫀득한 반죽과 바삭한 겉바속쫀의 조화로
서대문구를 주름잡은 꽈배기집을 공개한다.
 

 
위치 :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 189-1 (영천동)

서대문구 영천시장 가마솥꽈배기

생활의 달인이 좋아하는 게
리뷰 별로 없는 작은 가게에 가서
그 가게를 띄워주는 것이기는 한데..

여기도, 김밥집도 리뷰가 별로 없긴했다.
다만 오늘 소개되는 두 곳 모두..
오픈한지 얼마 안 되는 가게들...

김밥집이야 그래도 5년 정도 되었다면
여기 꽈배기 집은 아직 만 2년도 안 되었던데;;
 

 
영업시간 정보가 나와 있지는 않았고
카드 결제가 되는지도 모르겠다.
 
구매하러 문을 열고 들어갔을 때
안쪽에 계좌 이체가 적혀 있어서.. 이체하였음;;
 
어찌되었든
서대문구 생활의 달인 꽈배기 4개 1,000원
그리고 팥도너츠나 찹쌀도너츠 각 2개 1,000원이다.
교차 구매가 가능하지 확인해보지 않았다.
 

 
아마 아무 말도 없이 주문하게 되면
주문 이후 바로 설탕에 묻혀 넣어주는 느낌

세콰노는 꽈배기 하나 설탕 없이, 또 하나는 있게
그리고 도너츠는 설탕 없이 요구하였다.
 

 
계산을 하면서 잠깐 실내 사진 찍어보았다.
한쪽에 가마솥이 보인다.

그런데 저게 특이한가??
저런 솥에 꽈배기 튀겨주는 게.. 꽤 많은데??
 

 
사실 서대문구 꽈배기라 했을 때
바로 영천시장을 떠올렸다.

이미 달인 꽈배기..
각종 방송부터 영화의 배경까지 되는
유명한 꽈배기 집도 있을뿐더러

영천시장 내에 꽈배기 잘하기로 소문난 곳
방송에 나온 곳이 한두 곳이 아니다.
 

 
그래도 뭐, 방송 나온다 하니
가서 포장해서 먹었지

생활의 달인 김밥을 먹고 후식으로 즐겼다.
 

 
사실 처음 생활의 달인 꽈배기 구매를 위해
서대문구 영천시장 방문했을 당시만 해도

별 기대가 되지 않았다.

4개 1,000원이면 1개 250원

더군다나 달인은 가게에 없고
이미 만들어진 것만 잔뜩 쌓여 있었으니
진열장 안을 그냥 보기만 해도
꽈배기가 비쩍 꼴은 느낌이었다.
 

 
그런데 생각보다 많이 괜찮았다.
정확히는 가격 대비 괜찮았다.

이게 맛있어서 또 사먹겠다 그런 게 아니라
250원이라는 가격에는
충분히 길 가다가 땡기면 사먹는
시장표 간식으로는 괜찮다는 생각이다.

겉으로 보는 것과 달리
생각보다 쫀쫀함이 있기도 했고
기름맛이 있었지만 또 너무 느끼하지도 않았다.
 

 
했지만 이게 정말 맛있다가 아니라
가격에 비해 괜찮다는 이야기다.

사람 입맛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확실히 설탕 묻힌 게 좀 더 나았고

정확히는 한 개 이상 먹기에는 힘들어..
안 묻힌 것과 섞어 먹으니 좀 나았다.
 

 
오히려 찹쌀 도너츠가
가장 기름졌던 것으로 기억한다.

약간 공갈의 느낌인지라
포장해 돌아오는 사이 많이 눌렸었고
 

 
솔직히 또 사먹을까 하면 모르겠다.

굳이 이걸 사 먹기 위해 영천시장 방문하는 건 비추
아마 오늘도 이런저런 비법이 소개될 것 같은데
그걸 믿는 것도 비추이고...
 
영천시장 놀러 가서 이것저것 사 먹다가
어? 4개 천 원이야? 하면서
하나 정도 사서 나눠 먹으면 괜찮은듯싶다.
 
그렇게 가볍게 간식거리로 사 먹는 것을 추천하는
생활의 달인 서대문구 가마솥 꽈배기다.
 

2023.02.27 - 생활의 달인 김밥 달인 - 동작구 남성역 현대농장김밥 은둔식달 농사지은 쌀 김밥

 

2022.02.14 - 줄서는식당 꽈배기 - 연남동 꽈페 줄 서는 수제 꽈배기 식당 가격
2023.01.13 - 서민갑부 떡갈비 최한수 갑부 - 서대문 영천시장 최가상회 연 매출 12억 원 야구공 떡갈비
2023.02.12 - 독립문 맛집 대성집 - 성시경 먹을텐데 도가니탕

 

 

※ 댓글, 공감, 구독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보시고 나서 공감(♥) 하나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