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활의 달인 해남 해풍 고구마빵 달인 - 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by 세콰노 2023. 2. 22. 17:13

본문

 

2023년 2월 20일 월요일
877회 생활의 달인 해남해풍고구마빵달인

해풍을 맞고 자란 고구마를 이용해
고구마를 꼭 닮은 빵을 만드는
김민희(女 / 30세) 해남 해풍 고구마빵 달인.
그녀의 빵을 맛보려는 손님이 많다 보니,
빵 만드는 손길이 분주하다.
으깬 고구마를 돌돌 굴려 모양을 잡는 달인.
한 손바닥만 사용해 끝은 가늘게,
중간은 볼록하게 만든다.
달인이 놀라운 손바닥 기술로 만들어낸 빵은
고구마와 흡사해 빵인지, 고구마인지 헷갈릴 정도라고~
손바닥으로 고구마 빵을 만드는
김민희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다.

 

 

미리 말하지만 생활의 달인 고구마빵

정확한 상호는 '원조 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이며

그 상품명은 '이현미 해남 고구마빵'이다.

 

앞에 사람 이름이 붙어 있는데..

당연하게 그 셰프로부터 개발된 것이고

 

그래서인지 정확히는
이건 24세 해풍 고구마빵 싸기 담당과
김민희 31세 해풍 고구마빵 성형 담당

두 명의 달인이 소개되었다 ㅋㅋㅋ

 

 

상호가 너무 길어
보통은 '해남 피낭시에'로 불린다.
그냥 피낭시에라 하면 동명의 상호가 너무 많고 ㅋㅋ

월요일 오전 주문, 발송, 화요일 도착
지금은 생활의 달인 방송 이후 주문이 밀려서
아마 좀 많이 걸리지 않을까 싶다.

일단 동봉된 팸플릿에는
가게를 비롯해 고구마빵 제빵 과정
그리고 다양한 해남 관광지를 소개하고 있었다.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왔었네 ㅋ​

 

 

인터넷 택배 주문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가능하더라.

1박스에 14,000원??
문제는 1박스 주문은 불가..
2박스 이상만 가능하고

1박스에는 7개의 고구마빵이 들어 있다.

아이스백을 같이 넣어준다는 것 같지만 없었고
팸플렛을 제외하면 비닐봉지에
박스 두 개가 포장되어 있었다.

 

 

박스에 적힌​
'땅끝마을에 다녀왔습니다?'
아무래도 해남 땅끝마을이 유명하니까

관광하러 간 사람들이
선물용으로 많이 사 가는 것 같더라.

갤럭시 S20을 박스와 같이 놓았으니

대략적인 크기를 짐작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해남 고구마빵, 해남해풍고구마빵 7개가

한 박스 세트로 들어가 있었고

 

보다시피 정말 고구마 모양??

 

 

성인 남자 손과 비교해 본 크기다.

 

재원에는 무게가 90g으로 나와있었는데

따로 측정해 볼 생각을 못했다.

 

사실 아직 남아서 측정이 가능하기는 한데..

귀찮아 ㅋㅋㅋ 맞겠지 뭐.

 

 

당일 먹는 빵이 가장 맛있다지만
이미 배송 과정에서 날이 지났다.

당일 먹고 남은 제품은 냉동 보관을 했다가
자연해동을 시키면
아이스 고구마빵으로 별미이며,
전자레인지(20초) 따뜻하게 먹어도 맛있다고

스티로폼 박스에 차갑게 온 것을 보면
아마 얼린 것을 보내주지 않았을까 싶다.

 

 

원재료를 보면 밀가루가 아니라 '쌀'을 사용하였다.
해남 고구마 50%에
쌀 20%, 자색 고구마 10%
그리고 버터, 계란, 소금, 올리브유

 

조리 방법으로는

1) 해동 상태 고구마빵을 에어프라이어 180℃ 5분 가열
아직 이렇게 먹어보지는 않았으나.. 맛있을 듯?

 

2) 해동 상태 고구마빵을 전자레인지 30초 가열
또 박스 옆 면에 적힌 건 20초인데

뒤에 스티커에 나와 있는 건 30초라 되어 있네;;

 

확실히 그냥 보면 잘 모르려나??

사실 이런 페이크 빵은 예전부터 있었다.

아마 지금 이 시점에서 가장 유명한 페이크 빵은
역시 춘천 감자밭의 감자빵이지 않을까 싶은데

팸플릿에 나와있는 연혁을 보면
여기 고구마빵이 확실히 더 먼저 개발, 판매되었다.

 

 

음.. 사실 겉은 빵보다는 떡과 같은 느낌?
생각보다 쫄깃했다.

그리고 고구마빵의 끝부분

중간이 떡과 같이 쫠~~ 깃! 했다면
끝은 구워지면서.. 바삭하게 되었다.

제품 상세 설명을 찾아보니
바게트 굽는 방법으로 구워져
끝이 딱딱할 수 있다는 설명이 있었다. 

 

성분이나 맛으로 볼 때
곧 18개월이 되는 둘째가 참 좋아할 것 같은데
(물론 아직 안 주었다.. 오늘 밤 줘 볼 예정)

아이가 먹기에는 겉이 너무 질긴 느낌

 

그래도 좋다고 잘 먹을 수 있다.

특히 안에 들어가 있는 고구마 소? ㅎㅎ

삶은 고구마 으깨 버터 살짝 섞은
고구마 샐러드 느낌의 소 ㅎㅎ

그냥 밤고구마도 큰 거 하나 들고 다 먹는 둘째니
당연히 이것도 좋아하지 않을까 싶고

 

전자레인지에 2개를 25초 정도 돌렸다.

참고로 전날 도착해 냉장보관한 것을 그대로 돌림.

 

아마 냉장 기준으로
1개 최소 30초.. 40초가 적당하지 않을까 싶고
2개면 최소 40초.. 50초나 1분 정도가 돌려야
따뜻하게 먹기 좋을 것 같더라.

 

세콰노야 방송 때문에 바로 주문해 먹었지
굳이 택배 주문해서 먹을 정도까지는 아니고

해남 관광 갔을 때 선물용으로

3~4박스 사서 나눠주면 좋긴 할 듯싶다.

 

2023.02.20 - 생활의 달인 짬뽕·유니짜장 달인 - 안양 아리산 은둔식달 달걀프라이 짬뽕

 

2020.12.28 - 생활의 달인 해남 해풍 쑥떡 - 해남 삼산떡방앗간 은둔식달 해남쑥떡

2021.01.29 - 맛있는 녀석들 감자빵 - 춘천 감자밭 카페 택배 대신 팝업 구입, 전국맛집택배 편

 

 

※ 댓글, 공감, 구독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보시고 나서 공감(♥) 하나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