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민갑부 반찬가게 - 대구 진가네반찬 진성엽 갑부 한식 하루반찬

방송 맛집/서민갑부

by 세콰노 2021. 10. 17. 13:22

본문

 

2021년 10월 19일 화요일 서민갑부 354화

하루 생산량만 약 1만 명분?!
100억 서민갑부 반찬가게

300회가 넘어가니 역시 아이템이 겹치는 경우가 꽤 있다.

반찬 가게 역시도.. 그전에도 있었나?

대충 내가 250회 정도부터 음식 관련된 갑부 나오면
찾아다니기 시작했는데

그때부터 해서.. 일단 영차밥??
영양사가 차려주는 밥상이라 하여
원래 반찬가게 하던 영양사 출신 갑부가
공사장 근처에 함바집,
반찬을 같이 파는 한식 뷔페를 하는 것이
254화(2019. 11. 12.)에 나왔고

 

2021.03.29 - 부천 반찬가게 영양사가 차려주는 밥상(영차밥) - 서민갑부, 생방송 오늘저녁 한식뷔페


2020년 280회(2020. 5. 19.)에는
자양동 반찬가게 도시곳간이
서민갑부 반찬으로 소개되었다.

 

이번에 100억 반찬 등으로 검색하다 보니
아직 354화 방송 전이라 그런지 저 집만 계속 나오더군 ㅋㅋ

또 내가 찾아간 적은 없지만
2018년 9월 196회에도 시흥 도깨비반찬이
프리미엄 반찬 갑부로 소개된 적 있네

보니까 1년에 한 번씩은
서민갑부에 반찬 가게 하나 나오는 듯

그렇다면 이번 2021년에는???

예고편을 보면 반찬 하나로 전국을 평정하다!라면서
정말 다양한 반찬들 DP 되어 있는 사진이 나오던데

그걸 통해 찾을 수 있었던 대구 진가네 반찬이다.

 

 

하루 반찬 생산량 4~5톤,
약 1만 인분을 반찬 공장에서 만들어
박스로 포장해 전국 각지로 나가는 것을 보아

누가 봐도 인터넷 배송을 할 것으로 생각되었고
그렇기에 세콰노는 그걸 찾아배송 주문하였다.

https://coupa.ng/b8XKEc

 

진가네반찬 순한진미채볶음 75g

COUPANG

www.coupang.com

 

내가 택배, 온라인 구매한 것은 진가네 하루반찬 Set5이지만

시그니처, 가장 잘나가는 반찬이 순한 진미채 볶음이라 하니
그 구매 링크를 걸고 지나가도록 하겠다.

 

 

진가네는 150가지가 넘는 한식반찬을 직접 만들고,
기본에 충실한 맛을 내기 위해 노력하는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라 한다.
한국 고유의 음식인 김치를 진가네만의 철학으로
정직하고 정성스럽고, 정갈하게 담아내기 위해 노력하였다고

아마 기본적인 키워드는 '서민갑부 반찬'일텐데
반찬가게나 한식반찬 등..

다양한 키워드로 같이 검색되지 않을까 싶다. ㅋ

 

 

내가 인터넷 구입, 택배 배송 받은
진가네 하루반찬5 300g

닭가슴살 장조림, 새우볶음, 오이나물 양념무침
3가지 반찬이 들어 있다.

 

 

겉에 포장이 테이프로 되어 있다.

세 개의 반찬 용기를 테이프로 돌돌 말아
안쪽의 내용물이 새어 나오지 않게 해준다.

 

 

또한 각 반찬 용기는 투명 플라스틱 뚜껑으로 닫혀있으며
각각이 진공포장? 밀폐 포장이 되어 있다.

사실 이런 반찬류를 배송시킬 때 가장 걱정되는 것이
새어 나오면 어떡하나인데

일단 포장 하나는 확실하게, 깔끔하게 잘 되어 있었다.

 

새우볶음 63g (표기 50g),
오이나물 양념무침 114g (표기 100g),
닭가슴살 장조림 174g (표기 150g)

용기 무게를 따로 재지는 않았으나
보통 2~3g인 걸 생각하면

모두 표기보다 10% 이상
조금 더 넉넉하게 담겨 있었다.

 

그래서 서민갑부 반찬과 함께 차려본
어제 아침 식사 한상

김치나 호박전이나 연근 조림, 미역국은
구입한 것이 아닌 집에 이미 있던 것

3종의 서민갑부 한식 반찬만 따로 찍어 보았고

 

진성엽 반찬 갑부의 이름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식회사 진가네의 대표 이사 이름으로 알았다.

혹시나.. 틀렸을 가능성도 있다.
전에 어죽 갑부의 경우에
방송에 소개된 것과 대표 이사의 이름이 달랐음..
(뭐 가족 이름으로 하거나,
약간 미신이지만 사업 확장을 위해 이름을 바꾸는 경우도..)

어찌 되었든 그럭저럭 먹을만했다.
약간 단맛이 강한 짭쪼름한 느낌

덕분에 딱히 우리 가족 입맛에 잘 맞지는 않았는데

약간 식당에 가면 나오는 그런 반찬?
개인 식당보다는 구내식당이나 급식이나 그런 곳..

공장에서 대량으로 만들어서 그런가 그런 익숙한 느낌이 있다.

그렇기에 엄청 맛난 반찬이다.. 이야기하기는 힘들고
대신 아마도.. 더 위생적이겠지??

가끔 동네 반찬 가게, 시장 반찬 가게 지나가다 보면..

저거 제대로 만드는 거야 싶을 정도로
비위생적인 모습을 많이 봐서 ㅠㅜ

 

 

맛있다, 맛없다. 그런 것은 정말 사람 입맛, 개인 취향이니 넘어가자

하루 1만인 분 이상 판매되고 있는
연 매출 100억 원의 반찬가게, 반찬공장이니
그만큼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다는 이야기겠지

다만 아쉬운 것은 분명 하루 반찬인데..
분명 다른 반찬에 국까지 있었음에도
2명이 한 끼 반찬 하기에도 부족한 양 ㅠㅜ ㅋㅋㅋㅋ

내가 보기에 가족 단위에서 사 먹는 것보다는
혼자 자취하는 사람들??

세 가지 반찬이 한 세트로 오니
한 끼에 반찬 하나씩 뜯어 바로 먹으면 무난할 듯싶다.

원래 자취할 때 고민되는 것 중 하나가 음식물 쓰레기이기도 하고
괜히 많이 남은 거 따로 덜어 냉장고에 넣어두는 것도.. 귀찮? ㅋㅋ

https://coupa.ng/b8XLTi

 

진가네반찬 새우볶음 75g

COUPANG

www.coupang.com

 

내가 주문해 먹은 세트 중에서 새우볶음 역시
대구 진가네의 시그니처 반찬이기에
그 구매 링크를 마지막으로 이번 포스팅 마무리하겠다.

(밑의 지도는 반찬공장 위치)

 

2019.03.11 - 생활의 달인 반찬의 달인 - 용인시 수지구 반찬가게 전주반찬 만능간장 두부조림, 콩나물무침, 꼬막무침

2020.03.24 - 생활의 달인 반찬 김치 달인 - 은평구 반찬가게 보람찬 총각김치 달인 파김치

2020.08.24 - 생활의 달인 총각김치 달인 - 관악구 신림동 반찬가게 엄마손반찬 은둔식달 총각김치

 

※ 댓글, 공감, 구독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보시고 나서 공감(♥) 하나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