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활의 달인 반찬 김치 달인 - 은평구 반찬가게 보람찬 총각김치 달인 파김치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by 세콰노 2020. 3. 24. 20:28

본문

※ 댓글,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재미나게 보시고 나서 공감 하나 부탁드려요~^^

생활의 달인 반찬 김치 달인
은평구 반찬가게 보람찬

 

2020년 3월 24일 화요일

생활의 달인 726회
반찬 김치 달인

깔끔하고 정갈한 반찬으로
동네 주민들의 식탁을 점령한
서울 은평구의 어느 반찬집.

다양한 반찬들 중에서도
가장 높은 판매율을 자랑하는 건 바로 김치다.

출중한 음식 솜씨를 겸비한 것은 물론,
천연 재료들만 사용해
주부들에게 무한한 신뢰를 받고 있는 달인은
바로 임길자 (女 / 65세 / 경력 14년) 달인이다.

특히 김치는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제철 재료로
계절마다 더욱 맛있는 김치 종류가 다른데,
봄철에는 총각김치가 가장 맛있다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달인표 총각김치는 양념장부터 다르다.
감칠맛이 뛰어난 표고버섯을 가루로 만들어
무, 새우와 함께 쪄주고,
미나리와 갓으로 배추김치 속을 버무려
향긋함을 더해주는 것이 달인만의 레시피.

뿐만 아니라, 무 특유의
알싸한 맛을 잡아주고 시원한 맛을 더해주는
달인만의 비기가 있다는데,

김치 만드는 레시피가
거기서 거기일 거란
선입견을 깨뜨린 반찬 김치 달인

 

 

서울 은평구 역촌동 진흥로1길 14 1층 보람찬

 

아마 좀 더 과거로 돌아가면 어떨지 모르겠으나

대략 5년 정도?

그 사이에 반찬 가게가 생활의 달인에 나온 것은

 

2019/03/11 -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 생활의 달인 반찬의 달인 - 용인시 수지구 반찬가게 전주반찬 만능간장 두부조림, 콩나물무침, 꼬막무침

 

용인 전주반찬과 함께 두 번째이다.

 

맛집의 달인이라 불릴 정도로

음식점만 많이 소개하던 생활의 달인이지만

 

아무래도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먹을 수 있도록

반찬가게가 소개되는 것이 아닐까 추측해보고 ㅎㅎ

 

 

09시부터 20시까지 영업

 

정기휴무는 토요일이다.

 

수제반찬 전문점 은평구 보람찬

100%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

김치류, 찌개/국류, 조림류, 절임류, 홈푸드류, 마른 반찬류

김치를 비롯해 약 60여 가지의 반찬을 팔고 있다고 한다.

전 품목 반찬 4팩 현금가 10000원
국 + 반찬 2팩 현금가 10000원

 

 

들어가면 좌측에 보이는 주방이
깔끔하게 정리 정돈되어
위생적인 모습이
참 보기 좋았다.

보통 이런 반찬 가게에 들어가면
특유의 냄새가 있기 마련인데
그런 느낌도 받지 못했을 정도 ㅎㅎ

 

 

5000원씩에 판매되고 있는
열무김치, 파김치, 총각김치, 갓김치

그 중에서 총각김치를 메인으로
파김치와 다른 반찬 몇 개 더 찍어갔다고 하고

배추김치는 무게별로 가격이 상이하여
대충 6500원에서부터 8500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었다.

 

 

정말 다양한 반찬이 있는

은평구 반찬가게 보람찬

 

 

보통 1팩에 3000원인 반찬들

 

4팩을 현금으로 계산하면

10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가장 위에는 카레, 하이라이스, 짜장 소스가 있었으며
가장 밑에는 소고기뭇국, 북엇국, 해장국 등 국 종류가  위치하고 있었다.

 

국 1개는 보통 6천원인데

국 1 + 반찬 2팩 현금 계산 10000원이다.

 


은평구 반찬가게,

반찬 김치의 달인으로 소개되니

주로 소개되는 생활의 달인 총각김치와 함께

파김치와 다른 반찬들도 함께 구매해 보았다.

 

 

생활의 달인 총각김치는 514g 5000원
물론 이건 내가 구매한 내용이며
대충 500g 조금 넘게해서 판매하는 것 같다.

보통 대기업.. 비비고 총각김치가 500g에
7000원 넘는다고 보면 되고

그보다 저렴한 중소기업 제품과 비슷한 가격이다.

 

 

생활의 달인 파김치 368g 5000원
아마 350g ~ 360g을 생각하고
거기서 쬐금 더 넣어줬다 보면 될 듯

 

파김치의 인터넷 최저가는 검색해보지 않았고;;; ㅋㅋㅋ

 

 

아무래도 외식하는 것보다야

이렇게 집에서 먹는 것이 더 싸게 즐길 수 있지

 

그리고 3인 이상 가구야 몰라도

1인 혹은 2인 가구일 때에는

재료를 소단위로 사야하다보니..

오히려 사 먹는 것보다 비쌀 때도 있다.

 

그래서인지 예전에 비해 점점 반찬가게가 늘어나는 듯? ㅎㅎ

 

 

개인적인 느낌으로

총각김치는 국물있는 라면에

 

 

파김치는 짜파게티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일단 시간이 없으니
전기밥솥에 보온으로 보관하던
백반과 함께 생활의 달인 김치를 먹었고

우선 파김치는 막 익기 시작했다 정도로
많이 익지 않았다.

 

 

총각김치는 파김치보다야 더 익었지만
그냥 적당히 익은, 많이 익지 않은 정도였다.

 

그리고 두 김치에 다른
생활의 달인 반찬들까지 모두 먹어보았을 때

일단 김치는 고춧가루를 많이 쓴 편으로
설탕을 적게 쓰는 것이 은평구 반찬 김치 달인의 특징인 듯싶더라.

다른 반찬가게에서 먹는 것보다 단 맛이 매우 적었으며
김치에서 나는 신맛도 적은 편이었다.

짠맛도 강한 편은 아니지만 단 맛과 신맛이 줄어들면서
좀 툭 튀어 올라 느껴지는 게 있었다.

 

 

개인적으로 은평구 보람찬에서
내가 먹은 것 중 가장 맛있었던 것은
양념고추, 고추지, 고추무침이었다.

고추 특유의 매콤함과
단 맛이 가미된 양념
그리고 익었을 때 나오는 새콤함

맛이 서로 잘 어우러져 좋았다.

 

 

메추리알 장조림은

처음 맛보았을 때 간이 덜 배었나 했지만

 

알고보니 간장 자체가 많이 연했다.

단맛도 없이 연해서,

간이 덜 밴것처럼 느껴졌을 뿐

 

 

가장 맛이 없었던 반찬

이건 사지 말라고 하고 싶은 반찬은

꽃맛살 샐러드

물론 마요네즈인데 뭔들.. 그런 느낌으로
아이들이라면 좋아했을 것 같은데

점심 때 사서, 저녁 먹기 전까지
냉장고에 보관해서 그럴까??

차갑게 먹어서 그런지
너무 딱딱한 것이...;;;;

 

 

간장 진미채의 경우

진미채를 잘 불려서 질기지 않아 좋았다.

 

마찬가지로 다른 반찬들과 비슷하게

간이 약한 것도 괜찮았고

 

 

밥 한 공기 더 돌려서
밥 위에 달인의 총각김치 올리고
김을 덮어 마무리 ㅎㅎ

 

원래 맛이라는 것은 정말 개개인의 입맛에 따라
백이면 백, 다른 평가가 나올 수 있으며

​메뉴가 다양할 수록
각 메뉴에 따라 평가가 극명하게 달라질 수도 있어서..

내가 먹은 반찬에 대해서만
어떤 느낌이었다 정도로 설명한 것으로 마무리하고

지난 번 생활의 달인 반찬가게 달인으로 소개된
용인 반찬가게 전주반찬과
다른 같이 보기 좋은 포스팅 링크로 마무리하겠다.

 

2019/03/11 -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 생활의 달인 반찬의 달인 - 용인시 수지구 반찬가게 전주반찬 만능간장 두부조림, 콩나물무침, 꼬막무침

2019/12/02 -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 생활의 달인 돈가스 달인 - 은평구 맛집 역촌왕돈까스 은둔식달 경양식 돈가스 달인

2019/05/11 - [방송 맛집/맛있는녀석들] - 맛있는 녀석들 등갈비김치찜 - 응암동 맛집 빅토리아 김치찜 & 달걀카츠

2018/06/23 - [맛집/서울 맛집] - 불광역 맛집 개풍반점 - 55년 노포 화교 중식당 가성비 세트

2018/06/16 - [맛집/떡볶이, 분식] - 연신내 맛집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 - 수요미식회 학교 앞 떡볶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