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신내 맛집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 - 수요미식회 학교 앞 떡볶이

맛집/떡볶이, 분식

by 세콰노 2018. 6. 16. 18:15

본문


수요미식회 떡볶이

연신내 맛집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


세콰노가 현재 은평구에 살고 있기 때문에

수요미식회 같은 유명 방송이

은평구 근처에서 나오면 매우 환호하며 달려간다 ㅎㅎ


은평구에서만 보면 명동이라 할 수 있는

대부분의 맛집 및 술집, 기타 여러 문화생활 공간(?)

은평구의 중심이 연신내


그 연신내에서 구파발쪽으로 올라가다보면

예전에 갈현시장이 있었다.


그 곳에 있는 할머니 떡볶이가 40년 넘게 장사를 해오다가

갈현시장 재개발로 인해 바로 옆쪽으로 옮겨졌고


어찌되었든 지난 1월, 수요미식회 떡볶이 3탄

학교 앞 떡볶이 편에 나오게 되었다.



연신내역에서 쭈욱~ 올라가면 나온다

원조 40년 전통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


구파발인가에 지점이 있고

서대문 영천시장 안에 둘째 아들네가 있고


바로 연신내 쪽에 더 가까운 곳에

같이 장사하던 며느리가 낸 갈현동 떡볶이가 있다.


여기는 아드님이 하시는거던가?

어찌되었든 일단 대는 넘어간 것 같았다.


지점마다 맛은 다를 것이고

일단 어찌되었든 할머니 원조는 여기다.



1월 초 기준

떡볶이, 순대 3천원씩

꼬마김밥 3줄은 2천원과

야끼만두, 김말이, 고기만두, 계란 개당 500원



꼬마김밥을 제외하고 각각 1개씩 주문해보았다.



닭알이라고 표현되어 있는 것이 재미있다.

계란이라는 한자어보다

우리말로 닭알이라고 하는 것이 더 좋다.



좌측에 일반 만두를 튀긴 고기만두

가운데 김말이

우측에 야끼만두



일단 떡볶이는 국물이 가득한 국물떡볶이이다.



매운 맛은 보통에서 살짝 약한 편


내가 작년에 이 집에 갔었을 때

아빠랑 온 어린 아이들도 "맛있다!!" 하면서

열심히, 맛있게 먹을 수 있을 정도


약간 콩가루 같은 앙금의 느낌이 있어서

살짝 탁했지만 대신 고소함이 있었다.


단 맛은 보통보다 살짝 더 달았다.



떡이야 국물떡볶이는 당연히 밀떡이 잘 어울리고

간이 제대로 배어 있었다.


국물 떡볶이이니 국물과 함께, 그리고 어묵 등과 함께 먹어도 좋고

그냥 취향에 따라 떡만 먹어도 된다.



튀김은 마찬가지로 그냥 먹어도 좋지만

원래 국물에 담궈 두었다가 먹는 것이 가장 맛있지.


김말이 말고, 고기만두와 야끼만두는 좀 과하게 튀겼다.

바삭바삭한 것을 좋아한다면 괜찮을 듯



계란은 반을 갈라



정확히는 노른자를 빼내어라


그리고 그 노른자를 떡볶이 소스와 비빈다음에

다시 그 양념된 노른자를 계란 안에 넣고

한 입에 먹는 것이...


당시 수요미식회 학교 앞 떡볶이 편에 팁으로 나왔었다.


당시 수요미식회 떡볶이 3탄에 나왔던 집들은


2018/06/12 - [맛집/떡볶이, 분식] - 반포 애플하우스 떡볶이 맛집 - 수요미식회 즉석떡볶이


2018/06/04 - [맛집/떡볶이, 분식] - 공릉 맛집 쪼매매운떡볶이 - 수요미식회 떡볶이


그리고 최근에 수요미식회 '분식'으로 나온 떡볶이 집도 있다는 것


2018/05/23 - [맛집/수요미식회] - 수요미식회 분식 - 양재역 맛집 국미당 떡볶이, 김말이, 김밥


2018/05/23 - [맛집/수요미식회] - 수요미식회 분식집 - 부천 역곡 맛집 학교가는길 치즈라볶이스페셜(치라스)+양념공기밥


떡볶이 2탄은.. 너무 옛날 사진들이라 일단 패스하고..

1탄에 나왔던 가게들도 가보았는데..


딱 하나,, 송파 모꼬지에만 아직 못가보았네 ㅎㅎ


조만간 다시 한 번 더 돌아보고 포스팅 해보겠다.



02-354-8399

서울 은평구 통일로87길 8-1, 갈현동 412-5

매일 09:00 - 20:00(오후 7시 이후 방문 시 확인전화 필수), 월요일 휴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