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릉 맛집 쪼매매운떡볶이 - 수요미식회 떡볶이

맛집/떡볶이, 분식

by 세콰노 2018. 6. 4. 12:00

본문


수요미식회 떡볶이

공릉 맛집 쪼매매운떡볶이


수요미식회 카테고리에 올릴까

떡볶이, 분식, etc 카테고리에 올릴까 고민하다가

지난 것 다시 올리는 것이니 걍 분식 쪽으로 ㅎㅎ


뭐,, 사실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에게는

별 상관 없는 이야기이다.


내가 글을 써놓고, 분류를 편하게 하기 위한 기준일 뿐이니


2018년 1월 17일 수요미식회 떡볶이 3탄

학교 앞 떡볶이 편에 나온 공릉 맛집 쪼매매운떡볶이


어서 빨리,, 최신 포스팅까지 다 올려야,,

그전에 다녀왔던 작년도 분식집들도 포스팅할텐데 ㅋㅋㅋ


뭐,, 그래도 올해 들어와서 네이버 쪽에 작성한 것만 꽤 되니

적당히 유사문서 속하지 않을 정도로만 수정해서 올리는 것은

오래 걸리지 않을 듯 싶다.



공릉역에서 마을버스로 2~3정거장 위치

사실 충분히 걸어갈 수 있는 거리다.


떡볶이 칼로리 생각하면,, 걍 걷자 ㅋㅋ

쪼매 매운 떡볶이

그래서 쪼매 떡볶이나, 쪼매떡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참고로 18년 1월 메뉴판이다.

옆에 적혀 있듯 재료비 인상으로 인하여 2월 1일부터 가격조정 되었을 듯

다만 쪼매김밥만 1200원에서 1500원으로 오르고

나머지는 큰 변동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


떡볶이 1인분이 2500원으로

지금까지 나왔던 수요미식회 떡볶이 집 중에서도 싼 편이다.


굳이 가성비를 놓고 비교하자면


2018/05/23 - [맛집/수요미식회] - 수요미식회 분식집 - 부천 역곡 맛집 학교가는길 치즈라볶이스페셜(치라스)+양념공기밥


여기 정도려나? ㅎㅎ

1월에 떡볶이하고 5월에 분식을 하는

수요미식회,, 이제 할거 다 떨어졌나보다.

이제는 수요일도 아니라 목요일 새벽에 하니

수요미식회도 아니지;;; ㅋㅋㅋ



주문을 했으면 단무지, 앞접시 셀프로 가져다가 준비해두고



떡볶이, 튀김, 김밥을 주문하였다.



국물양이 꽤 되는 국물떡볶이이다.

어묵과 밀떡이 들어가 있다.



쪼매 김밥, 꼬마김밥이다.

작아서 쪼매지

매워서 쪼매가 아니다. ㅋㅋ



알아서 달라고 했더니

오징어 2개, 고구마 2개를 주셨다.


가게에서 직접 만든  튀김인 것 같았다.



메인인 수요미식회 떡볶이로 돌아와서

말캉말캉한 밀떡이다.



국물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살짝 탁한 편이다.


그게 거슬릴 정도는 아니고 ㅎ


사실 나는 이런저런 떡볶이 많이 먹어봤는데


생활의달인 국물 떡볶이 중에서는

떡볶이 국물을 마셨을 때 해장이 되는 듯한

개운하고 깔끔한 떡볶이도 있는데

수요미식회보다 생활의달인 떡볶이가 더 맛난 듯??


여기 공릉 맛집 쪼매매운떡볶이는


맛은,, 딱 균형잡힌 이것이 떡볶이다 라는 맛

조금만 맵고, 달고,,

다행히 짠 맛이 적다.


그래서 맛이 있었음.


어느 맛 하나가 도드라지지 않았기 때문에

오히려 부담없이 먹기 좋았다.



국물 떡볶이이니 취향에 따라 스푼으로 국물까지 같이 먹어줘도 좋다.

그냥 젓가락, 포크로 먹는 것과

스푼으로 국물까지 먹는 것에 맛 차이가 있다는 것.



쪼매김밥 그냥 먹어도 좋지만

떡볶이 소스에 찍어 먹어도 좋고



튀김 역시 마찬가지다.


뭐, 딱히 특징이 있는 집이 아니지만

매운 맛, 단 맛, 짠 맛의 균형이 매우 잘 잡혀 있어서

이것이 바로 떡볶이다 말할 수 있기에

수요미식회 떡볶이 집으로 나올만 했다.



02-977-1120

서울 노원구 공릉로 208, 공릉동 208-18

매일 11:00 - 23:00, 토요일 휴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