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종원의 골목식당 풍동 - 일산 숲속마을 골목 베트남 쌀국수 밥하기싫은날, 파스타포차 온테이블, 아구찜 정담아구

방송 맛집/백종원 Series

by 세콰노 2021. 6. 7. 13:18

본문

 

21년 6월 9일 수요일,, 백종원의 골목식당 부천 다섯 번째 이야기가 나온다.

 

2021.05.05 - 백종원의 골목식당 상동 - 부천 상동역 골목 돈까스집 미소짓는돈까스, 수제버거집 버거스타일, 샌드위치집 존312

 

보통 5회 내외로 하여

많게 하면 6회까지 가는 경우도 있지만

얼마 전까지는 거의 4회만 하고 끝나는 경우가 많았다 ㅋ

 

어찌 되었든 이번이 마지막일 듯싶어

그러면 다음 주부터 시작할 새로운 골목??

 

빠르면 6월 16일, 혹시나 늦어지게 되면 6월 23일부터 시작하게 될

백종원의 골목식당 일산 숲속마을 골목

 

그 미리투어 이야기를 올려본다.

 

 

21년 5월 20일 목요일에 첫 촬영이 시작된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의 카페거리, 카페골목

 

뭐,, 보통 일산의 카페라 하면 먹자골목이 있는 애니골을 떠올리기 쉬운데

딱히 이곳에서 멀지 않다 ㅎㅎㅎ

애니골 카페촌도 어찌 되었든 풍동이니까

 

다만 대중교통으로 갈 때에는 경의중앙선 풍산역보다 백마역이 좀 더 편하다는 것

버스 정류장 숲속마을 7,8단지에서 내려 달맞이공원으로 올라가다 보면

풍동 카페거리, 풍동 카페골목이 있다.

 

보통은 카페거리라고 할 텐데..

지난번 부천이 상동 골목이 아닌,

뜬금없이 카센터 골목으로 소개되기도 해서

아마 카페골목으로 소개되지 않을까 싶은 것이다 ㅋㅋ

(물론 아예 다른 키워드로 나올 수도 있다.)

 

※ 방송 후 예고편 보고 바로 키워드 수정하고 있으니..

골목식당 일산 숲속마을 골목으로 나오더라;;;

 

 

거의 대부분의 골목이 그렇다시피

풍동 골목식당도 세 가게가 나온다.

 

일단 세콰노가 가서 먹은 첫 번째 가게는

베트남 음식,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풍동 밥하기싫은날'이다.

 

위치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숲속마을2로 114-3 (풍동)

 

공공정보포털 등록 행정안전부 사업자 인허가 기준

개업일자 Since 2018. 6. 12. (한식?)

약 2년 된 가게

 

 

사실 메뉴는 엄청나게 많다. 

그 하나하나에 대한 소개는

따로 이 가게 포스팅할 때 하도록 하고

 

지금은 미리투어 기록이니까

언제 가서 무엇을 먹었다 정도로만 ㅎㅎㅎ

 

첫 촬영 직후에 바로 방문하여

소고기 쌀국수 8000과 숯불구이 볶음밥 9000원을 먹었다.

 

 

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고수를 좋아하는 관계로

고수 좀 더 주세요~ 하고 항상 요청하는 편인데

굳이 그렇게 말하지 않고,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는 부분이 좋았다.

 

 

말했지만 첫 촬영 직후인지라

무언가 지적을 받았다면,, 크게 고쳐지지는 않았겠지만

어느 정도의 변화는 있을 수 있다.

 

내가 방문했을 때 나온 쌀국수에는

가격에 비해 소고기가 '아주 많이' 들어가 있었다.

 

다만 그 고기의 컬리티 자체는.. 썩 좋지 않았어 ㅠㅜ

 

입안에서 으스러지는 느낌이 있었다.

 

 

고기가 많이 들어갔으니 육향은 꽤 좋았는데

그 으스러지는 고기 식감 때문인지.. 텁텁함이 있었다.

 

물론 이건 미리투어, 첫 촬영 직후의 이야기이며

이제 슬슬 솔루션 끝나가기 때문에

실제 방문하게 되면 다른 느낌을 받으실 것 같다.

 

 

쌀국수에는 어찌 되었든 가격 대비 고기가 많이 들어가

그래도 괜찮다 싶었는데

좀 많이 아쉬웠던 숯불구이 볶음밥

 

이건 쌀이 안남미도 아닌 것이 기름에 흠뻑 젖어 축축해서

좀 많이 느끼한 편이었다.

원래 기름진 것을 좋아하는 세콰노도.. 그냥 밥만은 거의 못 먹고

양파절임 등과 같이 먹어야 그럭저럭 먹을만했던 ㅠㅜ

 

그나마 이 집이 괜찮던 것은 재료는 아낌없이 사용하는 것 같았다.

 

그리고 첫 촬영, 점검 직후에도 이렇게 장사를 하고 있는 것은

그만큼 지적을 '덜' 받았다는 이야기다.

 

2021.02.10 -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촌동 쌀국수 - 등촌 띠아낭 등촌동 베트남 쌀국숫집

 

 

그렇다면 두 번째로 소개할 파스타&포차 풍동 온테이블은??

 

위치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숲속마을2로 70-1 (풍동)

 

2021. 2. 26. 인허가를 받은 경양식집

 

낮에는 파스타, 저녁에는 포차?

샤로수길에는 비슷한 스타일의 가게가 있기야 한다만..

 

사실 딱 봐도 이도 저도 아닌 느낌이...

 

 

메뉴 가격도 많이 높은 편이었다.

 

 

원래는 오전 11시에 오픈하여 오후 5시까지 점심 영업

한 시간 쉬고 저녁 6시부터 새벽 2시까지 저녁 장사를 하는 가게인데

 

 

첫 촬영 직후.. 점심 영업은 중단되었다.

그리고 개인사정으로 29일부터 30, 31일을 쉬었으며

그 이후로도 계속 쉬었다.

 

중간에 고양시 맘카페?? 올라온 것을 보면

동네 시식단을 모집하기도 했었다는 데...

 

한 마디로 이것저것 지적을 받다가, 동네 사람들에게 안 좋은 평도 듣고

아~~ 이러면 안 되겠다.. 하면서 개심해서

 

이번 주 목요일부터는 리뉴얼된, 솔루션 받은 메뉴로 장사하는??

 

그러니까 방송 내내.. 빌런으로 소개될 것 같은 그런 가게다.

 

내가 직접 먹지는 못했지만 저녁 장사 때 방문한 지인의 평을 듣자 하니

리조또를 먹었는데..

원래 느끼한 것 좋아해서 잘 먹는 편임에도 불구하고 도저히 못 먹을 정도로 느끼했다고..

(내가 베트남 식당에서 볶음밥 느끼하다 했던 것보다 훨씬~~)

 

2021.03.14 - 백종원의 골목식당 길동 파스타 - 길동역 킹콩파스타 새우크림 파스타 캐주얼 파스타집

 

 

그리고 정성을 담은 정담아구, 풍동 아구찜·아구수육 전문

 

위치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숲속마을2로 122 1층 (풍동)

 

Since 2018. 6. 14.

 

 

아구찜 소가 38000원..

 

지난번 사가정시장의 아구찜 가격을 생각했을 때

생각보다 너무 비싸다는 느낌이 들었다.

 

다만 미리 말하자면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가게??

 

방문 전 검색을 해보았을 때 반찬이 맛나 보여서 기대를 했다가

메뉴의 가격을 보고 많이 실망을 하고

 

대구뽈탕 지리로 2인 주문하였다.(12000원 x2 = 24000원)

 

 

우선 나오는 반찬들 괜찮았고

그리고 가격 이 비싸서 그런가 생각보다 양이 엄청 많았다.

 

 

그리고 갓 지은 돌솥밥이 나오니.. 이건 맛없을 수가 없다.

기대 실망, 하지만 나오는 퀄리티에 다시 만족 ㅎㅎ

 

인당 1만 2천 원,, 충분히 내도 괜찮은 가게.

 

 

특히 들어간 재료들도 어마무시하더라

 

미더덕이 아니라 오만둥이 들어가 있지만

그거야 어느 집에서나 대부분 그러하고

 

새우, 홍합, 해산물, 버섯 등등

 

천연재료를 직접 만들어서 쓴다 광고하고 있던데

사실 천연재료로 맛을 내려면 재료 때려 박으면 된다.

(단가가 안 맞으니 안 쓰고 화학조미료를 쓰는 것이고 ㅋㅋ)

 

가게에서 화학조미료를 안 쓴다.. 그런 말은 없고

천연 재료로 만들었다고 그 부분을 강조하고 있는데

그건 잘 한 듯 싶다.

그리고 확실히 천연재료로 맛을 낸, 맛난 음식이었다.

 

물론 그렇다고 아쉬움이 없지는 않은데

이 정도 재료면 굳이 미나리가 들어가야 했을까?

 

대구뽈찜에 대구도, 보니까 생대구인 듯싶은데

미나리는 사실 냉동 썼을 때 나는 비린내, 잡내 잡기 위해 사용할 뿐

 

너무 많이 올려준 미나리가... 질겨서 먹기 힘들 정도였어;;;

(많이 줘도 뭐라 하는 인성 뭐지;;; 반성해야 하나...)

 

 

정말 오래간만에 맛나게 먹었다.

국물도 참 시원하고 좋았고,

생선 살점, 고기도 참 좋았다.

 

다만 재료가 정말 '과하게' 들어간 듯싶으니

차라리 적당량으로 줄이고.. 가격을 낮추면

더 '맛집'으로 소문나지 않을까 싶은 곳

 

2020.11.18 - 백종원의 골목식당 사가정 시장 아귀찜집 - 사가정 소문난 아구찜 만원 아구찜

 

 

 

※ 댓글, 공감, 구독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보시고 나서 공감(♥) 하나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