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종원의 골목식당 오류동 - 구로구 오류동역 골목 감자옹심이집 감자옹심이랑짬뽕, 부대찌개집 오빠's부대찌개, 옛날통닭집 우리옛날통닭

방송 맛집/백종원 Series

by 세콰노 2021. 4. 7. 23:23

본문

 

2021년 4월 14일부터 시작하게 될
백종원의 골목식당 오류동

이번에도 남들보다 빠르게
구로구 오류동 골목식당 미리투어를 하고 돌아왔으니

각 집에 대한 포스팅은 다음 주나 다다음 주에 하기로 하고
우선 어떤 집들이 나오는지
위치, 메뉴, 가격 등을 소개하는 포스팅이다.

 

tv.kakao.com/v/418083912

 

영상으로 제작해 본 스케치다.

간단하게 확인하실 분은 영상을 재생하시면 되고

좀 더 자세한 내용?? 원하시면

(그래봤자 정말 자세한 내용은 다음주 올라올 포스팅이겠다만..)

계속해서 글을 읽어주시면 될 듯 ^^

 

 

1호선 오류동역

오류역이라 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정확한 명칭은 오류동역이 맞다.

오류동 골목식당 세 집 중에서
옛날 통닭집은 1번 출구가 가깝지만
나머지 두 집은 2번 출구가 가까우니
에스컬레이터가 있는 2번 출구 쪽 이용하는 것을 권한다.

예전에 골목식당에 나왔던 부천시 역곡역과

겨우 2 정거장 차이지만
어찌 되었든 여기는 서울시 구로구라는 것 ㅋㅋ

 

 

위치 : 서울 구로구 서해안로30길 13-8 (오류동)

​2번 출구를 기준으로
가장 먼저 만나게 될
오류동 감자옹심이랑 짬뽕

오류동 짬뽕집으로 나올지
오류동 옹심이집으로 나올지
아니면 오류동 짬뽕 옹심이?
오류동 옹심이 짬뽕집??

그거는 예고편 나와봐야 알 듯싶다 ㅋㅋㅋ

 

 

 

들깨수제비 7000원
감자만! 옹심이 9000원
바지락칼국수 89000원
물/비빔 막국수 8000원
왕만두 6000원

예전에는 차돌박이 짬뽕 8000원
홍합짬뽕 8000원
그리고 짜장면 4000원까지 있었던 것 같은데

첫 촬영 이후 짬뽕 메뉴는 모두 사라진 듯싶다 ㅋㅋ

그리고 감자 옹심이 가격이.. 두어 달 사이에
8천 원에서 9천 원으로 인상되었네??
(올 1월에 올라온 포스팅을 보면 8천 원이었다!!)
(들깨수제비 역시 6000원에서 7000원으로 인상...)

 

 

예전에 가장 첫 번째 메뉴가 차돌박이 짬뽕이라고
즉,, 옹심이보다는 짬뽕이 메인인 집으로 생각되었으나
사라진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방법은 없고

감자만 옹심이 9000원을 포장해와서 집에서 먹었다.

바로 먹었으면 모를까.. 점심때 포장한 것을 저녁때 먹었고
인덕션 + 웍으로 한 번 끓여서 먹었다.

 

 

확실히 들깨가 가득 들어 있어 걸쭉한데
그래서 텁텁한 느낌이 있다.
그 밸런스를 잡는 게 중요할 듯??

일단 맛 자체는 괜찮았다만...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더라

 

 

위치 : 서울 구로구 오류로8길 87 (오류동)

오류동 오빠's 부대찌개
오류동 부대찌개집으로 나올 듯 싶고

가게에서 먹을 때는 라면사리, 밥이 무한리필되는 곳으로
포장, 배달이 가능하다. 지금과 같은 코로나 시국에는 포장이 답!

 

 

 

사실 첫 방문 때는 내부 사정으로 인해
임시 휴무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두 번째 낮에 방문해서 포장해 와 먹었다.

보통 첫 촬영 이후 휴무를 하는 경우는
90% 정도가 위생에 관련된 문제이고
위생이 괜찮은 가게들은
재료에 대한 문제가 나머지 9%?
(1%는 아무 문제없는 가게 ㅋㅋㅋ)

계속 휴무한 것도 아니고
하루 이틀 정도만 쉬었으니..
빌런으로 나올 것인가??
아니면 그냥 재료 문제인지
아무 문제도 없을 것인지

임시 휴무에 대한 이유는 방송이 나와봐야 알 듯싶다.

 

 

오빠 부대찌개 2인분 16000원

햄 대신에 우삼겹이 들어간

우삼겹 부대찌개 2인분 18000원

 

아마 가게 이름과 같은 오빠's 부대찌개가 기본을 듯 싶어 그걸 주문

 

포장을 요청하니 원재료 그대로 끓여 먹을 수 있게 내어주어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다음날 점심때 끓여 먹었다.

 

 

세 가지 종류의 햄과 민찌, 베이크드 빈 등
뭐,, 맛없기 힘든 메뉴다.

 

아마 가게에서 먹었다면,

아무래도 인덕션으로 끓이는 것보다 화력이 좋아

맛이 좀 더 괜찮지 않았을까 싶고

 

가게에서 사람 수 대로 주문 시 라면사리, 밥이 무한리필이니

아마 포장이 아닌 홀에서 먹었다면 무난하게 괜찮았을 가게로 보인다.

 

 

위치 : 서울 구로구 오류로8길 107 (오류동)

오류동 우리옛날통닭

우리 옛날 통닭은 체인이 아닌가 싶은데...
아마 오류동 옛날통닭집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고

예전에는 이 위치에 햇빛분식이라는 분식집이 있었다.

(카카오맵 기준 20년 3월? 로드뷰로 확인)

 

 

현 상호로는 검색도 되지 않으니..

여기는 네이버 지도 등을 참고할 것

 

 

옛날 통닭 1마리 7500원
2마리 12000원
3마리 15000원

3마리를 주문할 경우에는
한 마리당 겨우 5000원밖에 하지 않는다.

물론 그렇게 다 주문하지는 못하고
그냥 1마리 포장 주문

모든 메뉴 포장 시 2000원 할인이 되기 때문에
5500원에 한 마리 포장해 왔다.
가격은 확실히 착한 가격이 맞다.

메뉴를 보게 되면 똥집 튀김 8000원과 닭껍질 튀김 8000원도 있더라

 

 

대신에 치킨 무나 각종 소스를 별도로 판매한다.
순수하게 치킨, 통닭에 대한 가격일 뿐이다.

​물론 집에 다들 치킨무나 양념 소스 등은 있을 거 아냐?
없으면 맥주 하나만 있어도 충분 ㅋㅋㅋ

 

 

치킨도 부대찌개와 마찬가지로
맛없기가 힘든 메뉴다.

더 맛있고, 덜 맛있고의 차이일 뿐
보통은 대부분 맛있다.
(물론 맛없는 경우도 종종 있긴 하다..)

여기는,, 가격 생각하면 준수한 맛
정확히는 딱 가격만큼의 맛이다.
그런데 그 가격이 싸기 때문에 불평할 수 없는.. 그런 곳?

 

 

첫 촬영과 두 번째 촬영 사이에 방문을 했으니
솔루션은 진행이 안 되었으나
아마 첫 촬영 때 나오는 위생, 안 좋은 재료에 대한 문제만 해결된 상태일 것이다.

늘 말하지만 포장해서 먹는 것과 가게 '홀'에서 먹는 것은 맛이 다를 수 있으니
내가 지금 이야기하는 것은 '포장'해 먹고 평을 하는 것이며

그래서 세콰노의 평은??
일단 세 곳 모두 맛은 평범함.

워낙 맛없기도 힘든 메뉴라 그런지 몰라도
맛집이다.. 까지는 아니더라도
맛없지는 않다가 정확한 평일 듯

그런데 옛날 통닭은 가격이 싸기 때문에 그 싼 가격에 먹기에 괜찮고
부대찌개는 포장은 솔직히 좀 별로였지만,
가게에서 라면사리, 밥 무한리필일 경우 무난할 듯싶다.
감자 옹심이의 경우 맛은 괜찮은 데 가격이 너무 비싼 듯

각 가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21.04.13 - [방송 맛집/백종원 Series] - 백종원의 골목식당 오류동 부대찌개집 - 오류동역 오빠's 부대찌개 포장

2021.04.10 - [방송 맛집/백종원 Series] - 백종원의 골목식당 오류동 감자옹심이집 - 구로 감자옹심이랑짬뽕 옹심이집 감자 옹심이만 포장

2021.04.09 - [방송 맛집/백종원 Series] - 백종원의 골목식당 오류동 옛날통닭집 - 구로구 우리옛날통닭 1마리 5500원 포장

 

※ 댓글, 공감, 구독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보시고 나서 공감(♥) 하나 부탁드려요~^^(로그인 필요 없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