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운우리새끼 김강훈 떡볶이집 - 청주 신전떡볶이 복대점 미우새 이상민 X 필구 매운 떡볶이

방송 맛집/기타 방송 맛집

by 세콰노 2020. 5. 3. 20:03

본문

※ 댓글, 공감, 구독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재미나게 보셨으면 공감(하트) 하나 부탁드려요~^^

미운 우리 새끼 김강훈 떡볶이 미우새 이상민 X 필구
청주 신전떡볶이 매운 떡볶이

 

5월 3일 미운우리새끼(이하 미우새) 188회

 

♥ 생후 567개월 이상민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필구’ 역

강훈이를 만나기 위해 청주로 간 상민!

 

강훈이의 추억이 가득한 떡볶이집에서

핑크빛 연애 스토리가 펼쳐졌는데~

 

36살 나이 차이를 뛰어넘는 리얼 연애


아역 배우 김강훈이 돌싱 이상민에게
연애 상담을(?) 받아 이목을 집중시키는 가운데

이별 후 "연애가 힘들었다"며
착잡한 심경을 고백한 강훈에게
상민이 폭풍 공감하는 모습을 보이자
母벤져스는 폭소를 금치 못하고

 

이후, 12살 어린이다운 독특한 고백법을 밝혀

상민을 ‘멘붕’에 빠뜨렸다고!

 

하지만, 달달한 분위기는 잠시!

생애 첫 이별을 토로하며 한숨 폭발한 사연은?

 

한편, 홍어 마니아 강훈이를 위해

상민이 찾은 곳은 ‘홍어 전문점’!?

홍어 삼합은 기본!

어른들도 먹기 힘들다는 특수부위까지

맛있게~ 클리어하는 강훈이의 홍어 먹방 大공개♥

 

 

사실 음식, 요리, 맛집 위주 블로거인
세콰노에게 중요한 것은

그 연애 상담을 진행한 장소
바로 신전떡볶이이다 ㅎㅎㅎ

워낙 떡볶이를 좋아해서 떡콰노라고도 불리니 ㅎㅎ

예고편을 보고 일단 신전떡볶이인 것은 찾았으나
충청북도 청주 어느 지점에서 촬영했는지까지는 ㅠㅜ

그래서 그냥 집 근처 신전 떡볶이에서
매운 떡볶이를 포장해 돌아와 먹었다.

 


개인적으로는 홍어 전문점이 어디인지 더 궁금하지만..

그렇다고 충청북도 청주까지 찾아가기는 힘들고 ㅋㅋ

 

신전떡볶이야 전국적인 떡볶이 체인이니

굳이 김강훈 떡볶이집까지 가지 않더라도

 

그냥 집 근처 도곡점에서 포장해다 먹었다.

 

필구, 김강훈이 매운 음식을 정말 좋아한다지??

솔직히 내가 그 동백꽃 필 무렵을 본 것도 아니지만..

얼마 전 편스토랑에 김강훈이 나왔을 때
망원시장에서 매운 닭발과 족발, 홍어를 먹었다던가
거기에 청주 미친만두인가를 포장해 와서
매운 단계별로 먹는 것이 나왔다고

 

아, 김강훈이 청주에 사나??

그러니까 지난번에도 청주 미친만두를 포장한 것이고??

 

※ 방송 보고 추가 : 청주에 있는 김강훈 동네로 갔으며

김강훈은 증안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신전떡볶이 복대점, 혹은 강서점

아마도 더 가까운 복대점이 이번에 나오는 것 같다.

 

 

지점 별로 가격 차이가 있으려나?

전국적인 떡볶이 체인, 프랜차이즈이니
거의 같을 것으로 예상된다.

뭐 이런저런 세트가 있었지만
일단 기본으로

순한, 중간, 매운맛 3가지의
떡볶이 1인분 3000원

당연하게도 매운맛 떡볶이를 먹었을 듯 싶다.

그리고 나는 매운 떡볶이를 좋아해도
잘 먹지 못해서...
(덕분에 오늘 엉덩이에 불났다;; ㅋㅋ)

중간 맛 치즈 떡볶이 4000원 1인분을 더 사서 먹었다.

거기에 오뎅 튀김 6개 1500원 같이 포장

집에 우유가 있으니 굳이 쿨피스를 사지는 않았고

 

 

물, 컵, 수저, 포크, 얼음, 쿨피스 셀프
그리고 빨간색과 흰색이 교차하는 타일
하트가 붙어 있는 나무

이게 신전떡볶이 거의 공통적인 인테리어다.

물론 다른 인테리어를 가진 가게도 있지만..

그러다 보니 어느 지점에서 먹었는지..
아무리 검색해도 찾지 못했고

이번에 방송 나오고 나면
차 타고 지나갈 때 뒤에 나오는 배경 같은 걸 보고
대충 어느 지역이다 찾아서...
먹은 지점까지 찾아볼까 싶다.

 

 

일단은 떡볶이 1인분, 치즈 떡볶이 1인분, 오뎅튀김

거기에 편스토랑 소라감태마요김밥을 같이 사서 먹었으며
에어프라이어에 군만두를 구웠다.

 

 

포장해 온 떡볶이를 좀 더 세부적으로 살펴보게 되면

떡볶이는 주문 이후 바로 냄비에 만들어서
비닐봉지에 넣어 주었으며
(아마 지점마다 좀 다를 수도??)

플라스틱 그릇을 따로 주더라

보통은 플라스틱 그릇에 넣어 진공포장하지 않나 싶은데 ㅎㅎ

 

 

그리고 치즈 떡볶이

중간 맛과 매운맛의 차이인지
아니면 치즈가 들어간 것과 들어가지 않은 것의 차이인지 모르겠으나

같이 놓고 보게 되면
치즈 떡볶이의 색이 좀 더 빨갛다.

정확히는 그냥 매운 떡볶이의
'채도'가 낮은 편

아마 매운맛에
후추라던가 고춧가루 등의 양념장이 더 들어가고
중간 맛의 양념 소스 농도가 낮아서 그런 느낌

 

 

사실 신전떡볶이를..
아주 예전에 먹어보기는 했으나
자주 찾아 먹지는 않는다.

어차피 프랜차이즈 아닌 떡볶이집도 많은데
굳이 어느 동네에 가도 똑같은 맛, 느낌의 체인점을 갈 필요는 없으니..

그래서 어느 게 가장 유명한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사이드 중에서는
이 오뎅튀김, 튀김오뎅이 가장 많이 나간다던가?

하긴, 그러니까 메뉴판에서도
떡볶이 다음으로 위치하고 있겠지

두 명이니 젓가락 두 개 넣어 달라 했고

군만두는 그냥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튀긴 것

 

 

어디 한 번 먹어볼까나?

사실 먹은 것은 치즈 떡볶이부터..
원래 덜 매운 것부터 더 매운 순서로 먹는 게 좋다.

더 매운 걸 먹고 덜 매운 걸 먹으면..
딱히 그 매운맛이 제대로 느껴지기 힘드니까

 

 

신전떡볶이의 치즈토핑은
일반적인 모짜렐라는 아닌 듯

약간 가짜 치즈(공장제 대량 생산)의 느낌도 있고;;

소스와 어우러졌기 때문에
따로 맛보면 다를 수 있겠지만

일단 약간 옥수수 전분 느낌? 고소한 '향'이 있다.

다만 늘어나기는 하더라도 그 식감에 아쉬움이 있었다.

 

 

순한 맛을 보지 못해서.. 그게 어느 정도일지는 몰라도
치즈 중간 맛이 불닭 볶음면보다 살짝 약한 편이라면
그냥 매운 떡볶이는 불닭보다 살짝 강한 편??

나에게는 중간맛도 매워서
그나마 치즈가 있으니 어떻게든 먹었고

 

 

아무래도 튀겼기 때문에
좀 더 기름기가 있는 오뎅, 어묵

사실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의 경우 지용성인지라
기름기 있는 것과 먹을 때 잘 씻겨 내려간다.

그런 면에서 어묵을 튀기니 식감도 좋아지고..
떡볶이 매운 소스에도 잘 어울리고

 

 

조금 길기 때문에 떡볶이 크기만큼 잘라서

떡볶이와 함께 먹으니 더 좋더라

 

 

밥 종류도 입을 달래주기에 좋고
원래 분식집에서 김밥 시켜서
떡볶이 소스 찍어 먹기도 하잖아 ㅎㅎ

거기에 마요네즈까지 첨부하니 뭔들~

 

참고로 편스토랑 소라감태마요김밥은

나중에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감태 마요와 함께 즐긴 매운 떡볶이

확실히 매운맛은 마요네즈가 잘 씻어내 준다.

마요네즈와 같이 먹고
그래도 입안에 남은 매운맛은 우유로 닦아내고

 

 

육즙 가득한 군만두도 같이 먹고
아예 튀긴오뎅에 마요네즈 찍어 매운맛을 달래주었다.

워낙 지금 내가 사는 동네에
이런저런 방송 많이 탄 떡볶이 맛집이 꽤 있다.
방송 나오지는 않았지만 그에 못지않은 떡볶이 가게도 좀 있고

그러다 보니 이런 떡볶이 프랜차이즈를..
언제 또 먹을까 싶다만

일단 스트레스 왕창 받아서 매운 게 땡길 때
함 고려해볼 만함 ㅋㅋㅋㅋㅋ

미우새 팬들, 혹은 동백꽃 필 무렵 필구 김강훈 팬들

오늘 미운 우리 새끼 보기 전에
매운 떡볶이 시켜 놓고

본방 사수하는 것은 어떠실지??

 

같이 보기 좋은 포스팅 링크들로 이만 마무리하겠다.

 

2020/04/26 - [방송 맛집/기타 방송 맛집] - 미운우리새끼 김준현 차돌볶음 - 용산 맛집 낙지마을 용산점 미우새 산낙지 차돌볶음, 차돌박이 철판 볶음

2019/06/23 - [방송 맛집/기타 방송 맛집] - 미운우리새끼 북경오리 미우새 김종국·하하 김종민 소개팅 장소(위험한 만찬) - 신사역 맛집 왕스덕 논현점

2020/02/11 -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 생활의 달인 국물 떡볶이 달인 - 남양주 평내호평 맛집 짱떡볶이 햄버거 평내동 짱떡

 

 

※ 댓글, 공감, 구독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재미나게 보셨으면 공감(하트) 하나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