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활의 달인 스페인 요리 달인 - 마포구 연남동 맛집 엘비스텍 생활의 달인 파에야·감바스 달인 해산물빠에야, 감바스 알 아히오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by 세콰노 2020. 1. 26. 08:28

본문

생활의 달인 스페인요리 파에야·감바스 달인
마포구 연남동 맛집 엘비스텍

 

생활의 달인 707회와 708회에

스페인요리 달인 / 파에야·감바스 달인으로 소개된

마포구 연남동 엘비스텍

 

방송에 어떻게 소개되었는지

공식홈에 있는 예고 내용을 옮겨보게 되면

 

한국에서 만나는 스페인의 맛!
신선한 재료와 달인만의 비법으로
스페인 집밥을 재현한
조종범(男/46세/경력 20년) 달인의
서울 마포구의 한 스페인 요리 전문점
연남동 엘비스텍

신선한 홍합과 새우,
그리고 비법 육수로 만든 빠에야는
한 입 먹는 순간,
스페인의 어느 가정집으로
순간 이동한 착각이 들게 할 정도.

또한 올리브오일과 마늘
그리고 비법 소스를 곁들인 감바스는
꼭 먹어야 할 메뉴 중 하나라고 한다.

스페인요리 달인의 탄탄한 내공이 만들어낸 맛의 향연은
스페인에 가지 않고도 스페인을 만날 수 있다고

708회에서는 스페인 정통 빠에야 비법이 나왔고
709회에서는 빠에야와 함께
스페인의 대표 요리로 손꼽히는 감바스 비법이 소개되었다.

 

 

서울 마포구 연남동 연남로1길 26

홍대입구역 2번, 혹은 3번 출구에서
안쪽 연남동으로 쭉 들어가다 보면 나오는
스페인요리 전문점

스페인어로 El bistec은 스테이크인데
이베리코 스테이크를 제외하고
딱히 스테이크 메뉴가 없는 건 함정

 

 

평일 오전 11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영업
예약 시 좀 더 늦게까지 연장 가능하고
정기휴무는 월요일이다.

기존에는 브레이크 타임 없었던 걸로 알고 있는데
입간판 뒤쪽으로 영업 준비 시간이 적혀 있었다.

원래 방송 직후에는 사람들이 몰리고
그러다 보면 이런저런 영업 정보가 바뀔 수 있다.

물론 내가 방문했던 화요일..
방송 직후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딱히 대기 손님은 없었다만 ㅎㅎ

 

 

보통 가게 앞 입간판으로

그 가게의 특징을 알 수가 있다.

 

입간판 가장 첫번째 메뉴라던가

가장 큰(사진 크기) 메뉴가

그 가게의 대표 메뉴인데

 

이번에 생달에 나온

감바스 14000원과

해산물빠에야 22000원임을

알 수가 있다.

 

 

응? 그런데 이번에 방송 나왔다고 가격 올린거여 뭐여

생활의 달인 파에야

생활의 달인 빠에야 가격이

24000원으로 수정되어 있었다.

 

물론 입간판은 한 번 만들면 수정이 쉽지 않으니

좀 오래된 가격이고

 

방송 전에 이미 수정이 된 가격일 듯 싶은데..

 

입간판과 안쪽 메뉴판이 다른 건 좀 그렇더라

 

 

가장 먼저 서빙된 식전 빵

굽지 않은 바게트 위에
게맛살과 싹 채소, 마요네즈 계통 소스 살짝

다른 곳과는 다른 느낌이라 좋았다.

그리고 사실 이게 바로 타파스지
식사 전에 술과 곁들여 간단히 먹는 음식

어원으로는 뚜껑이나 덮개를 의미하며
여러 가지 설이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는
음료 위에 벌레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스낵으로 잔을 덮었던 것에서 시작되었다고

아, 그리고 식전빵, 애피타이저는
그때그때 바뀌는 것 같다.
화요일 점심 때 방문한 것 같은 블친분 포스팅을 보니
내가 먹은 것과는 다른 게 서빙되었더라

 

 

올리브오일, 마늘, 페퍼론치노로 끓인
대표적인 스페인 요리
감바스 알 아히오

바게트 빵과 함께 나왔고
한참동안 올리브 오일이
보글보글 끓고 있었다.

뜨거우니 먹을 때 조심하길 ㅎㅎ

 

 

적새우, 흰다리새우, 민물새우
세 가지 새우를 사용하는 것이 비법

사진에 보이는 새우는 흰다리새우뿐이지만

기본적으로 적새우, 흰다리 새우의 머리를 볶고
기름에 튀긴 민물새우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준다.
남아있는 적새우살을 버무려주고 오븐에 굽고 으깨준다.
그것들이 사골 육수를 포함한
감바스 베이스 오일로 사용된다고 하더라

기타 여러 재료에 관한 것은 방송을 참고할 것

 

 

마늘 덕후인 나로서는
통마늘 이외에도
간마늘이 들어가 있어 좋았다.

다만 민물새우? 적새우?

확실히 그냥 한 가지 새우만 넣고 만드는 것보다는
진한 느낌이 있지만

딱히 방송에 소개된 것만큼은 아니었다.

 

차라리 내가 좋아하는 감바스 가게

 

등촌역 더더차돌감바스의 감바스가

더 진한 느낌이랄까 ㅋㅋㅋ

 

 

 

그냥 포크로도 먹어주고
스푼을 가지고 밑의 올리브오일, 마늘과 함께 먹어준다.

 

 

하지만 역시나 바게트 빵 조각이 나온 것은
그 위에 올려 먹으라는 것이지

이렇게 새우를 빵 위에 올려 먹어주는 타파스

 

 

그리고 그냥 새우만 올려 먹다 보면
역시나 소스가 남게 되고

스페인요리 감바스 달인으로
1회가 소모될만큼
정성을 기울여 만든 감바스 오일인데
그냥 남길 수가 있나

당연히 빵을 가지고 소스를 긁어 올려 먹었다.

다만 가장 아쉬웠던 것이 빵

식전 빵으로 나왔을 때는 괜찮았지만
감바스하고는 잘 어울리지 않았다.

바게트가 좀 더 잘 어울렸다면
감바스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었을 것이다.

 

 

지역 해산물로 맛을 낸 스페인 발렌시아식
해산물 빠에야

그런데 지역 해산물?
연남동이 해산물이 나오는 지역인가?;;;

아마 동네 수산물 가게에서
재료를 샀다는 이야기겠지? ㅋ

 

 

물론 원근법이 있기는 해도..
남자 손 하나에 다 가려지는 냄비다.

아무리 해산물이 가득 올라가 있다 한들
가격에 비해 양이 적은 게 아닐까 생각되었다.

 

 

들어가 있는 재료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가장 핵심인 오징어

 

이번에 스페인 요리 파에야 달인 빠에야 비법을 알아보면

 

(출처 : 생활의 달인 공식홈)

 

1. 양송이버섯과 오징어 다리, 새우, 양파 모두 개별적으로 볶아줌
2. 볶아둔 재료를 섞어 오징어 속을 채워줌
3. 참나무를 토치로 태워 뚜껑을 닫고 연기를 모아줌
4. 연기 확 날 때 속 채운 오징어를 넣어줌
5. 쌀로 오징어 덮어줌
6. 면포에 한 번 더 싸서 바지락으로 덮어줌
7. 샤프란 끓인 물을 바지락 덮은 오징어(쌀) 위에 흩뿌려줌
8. 반 조리된 밥을 소스에 넣어 볶아주고
해산물 올려주면 빠에야 완성!

 

 


살이 통통한 오징어

분명 비법에
오징어 속을 채운다고 나온 것 같은데?
그 이후에 다시 다 빼주는 건가?

 

 

그 이외에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재료

새우

 

 

홍합과 레몬까지있다.

 

일단 그냥 한 번 먹어보고

본인 취향껏 레몬 짜서 둘러주면 더 맛나게 즐길 수 있다.

 

 

 

쌀로 만든 스페인 요리인 빠에야

대표적인 쌀로 만든 양식으로는 리조또가 있는데
리조또가 좀 더 '죽'과 같은 느낌이라면

빠에야는 '누룽지'와 같은 느낌이다

하지만 솔직히 우리나라에서
이 정도로 눌러 내어주는 곳은 거의 없는 듯싶고

대부분 그냥 토마토  소스 볶음밥 위에
새우 몇 개랑 해산물 살짝 올라간 정도? ㅋㅋ

 

 

그렇기 때문에 확실히 다른 스페인 요리 전문점보다
훨씬 더 제대로 된 스페인 요리를 내어주는 것 같긴했다.

 

 

 

 

 

 

 

개인적으로는 빠에야 위에 올라가 있는 새우보다
감바스 새우를 빠에야 밥 위에 올려 먹는 게 더 나았다.

내가 마늘을 좋아해서 그런 것도 있고

정통 스페인식? 그렇다 쳐도

확실히 평균적인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는
건조한 느낌이다.

올라간 다양한 해산물 재료들도 그러하다

그래서 기름지고 통통한 감바스 새우를 올린 게 더 맛났었다.

 

일단 한 마디로 정의하면
취향 많이 탈 것 같은 가게다.

감바스에서 생달에서 말한 것만큼의 새우 진함이 느껴지지는 않았다.
간마늘이 들어가 내 입에는 좋았지만 거칠고 텁텁하다 느끼시는 분 있을 듯

빠에야는 정말 정통 스페인요리처럼
누룽지 가까운 느낌이 가득 났으나
덕분에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는
너무 건조하다고 생각될 수 있다.

본인 취향에 맞겠다 싶으시면 방문하시길

 

이번 포스팅과 같이 보기 괜찮은 포스팅 링크로 마무리

 

2020/01/21 -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 생활의 달인 초밥 은둔식달 용인 초밥 달인 죽전 킹스시

2019/10/17 - [방송 맛집/기타 방송 맛집] - 샤로수길 맛집 새우당 간장새우덮밥 - 생활의 달인, 미식클럽, 2TV 생생정보 가을 밥도둑 관악구 간장새우덮밥

2019/09/17 - [방송 맛집/기타 방송 맛집] - 서민갑부 밀크티 - 연남동 카페 오렌지리프 밀크티 갑부 김진평 티소믈리에 인도 밀크티 & 쑥 밀크티 시럽

 

※ 댓글,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재미나게 보셨으면 공감 하나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