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종원의 골목식당 부천 대학로 닭칼국수 역곡 울엄마손칼국시

방송 맛집/백종원 Series

by 세콰노 2019. 8. 21. 21:35

본문

백종원의 골목식당 부천 대학로 닭칼국수
역곡 닭칼국숫집 울엄마 손칼국시

 

지난주 수요일(19년 8월 14일)부터 시작한


전국_지역경제_살리기_프로젝트
리얼(예능)_생존_버라이어티
백종원의 골목식당 <부천 대학로 편> 

 

거제, 서산, 여수, 원주 찍고~ 수도권 컴백!

골목 심폐소생 전문 ※슈퍼 열정맨 백대표※

그가 찾은 16번째 행선지! <부천 대학로> 상권 살리기 ☆S.T.A.R.T☆

중화식으로!! 불. 맛. 만. 땅!! 입힌 스페셜~한 떡볶이부터!

비주얼 쇼크! 43cm 롱~~ 피자 & 뜨끈뜨끈 닭칼국수까지!

부천 대학로‘s 이색 메뉴들 전/격/공/개

그. 리. 고

3/팀/3/色 사장님들의 매력만점 장사 STORY 大방출!

과연 부천 대학로 사장님들과의 첫 만남은 어떨지~?

부천 대학로라고 되어 있는데

부천 카대, 가톨릭(카톨릭) 대학교 성심교정 바로 옆에 위치한 곳이다.

사실 대학로라 하기에는 딱히 유동인구가 있는 것도 아니고

 

그나마 그 근처에 방송으로 유명한 집이 있다면

 

2018/05/23 - [방송 맛집/수요미식회] - 수요미식회 분식집 - 부천 역곡 맛집 학교가는길 치즈라볶이스페셜(치라스)+양념공기밥

 

수요미식회 떡볶이, 수요미식회 분식 라볶이 집으로 나오는 학교 가는 길??

부천 대학로 롱피자집과 부천 대학로 중화떡볶이 집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ㅎㅎ

 

이번에 내가 소개하는 집은

 

부천 대학로 닭칼국수

울엄마 손칼국시

19년 7월 7일 미리투어로 가서 먼저 먹어보고

7월 16일 화요일 다시 한번 가서 두 번에 걸쳐 먹어본 기록을

이번에 포스팅해 본다.

 

 

경기 부천시 역곡동 지봉로 34번 길 22

평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7시 30분까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Break Time에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정기 휴무는 매주 일요일

대표 메뉴 얼큰 닭칼국수 6500원

참고로 내가 방문했을 때는 그런 정보가 안 나와 있었다.

처음 찾아간 7월 7일은 일요일 오후 3시인데

그때 다행히도 영업하고 있어 먹을 수 있었다.

 

​인터넷에 등록된 영업 정보는

지금처럼 방송 직후에는 변동될 가능성이 크니

가기 전에 전화로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당시에는 닭칼국수 6500원과

얼큰 칼국수 7500원이 있었고

 

기타 여러 메뉴들이 있었는데

얼큰 닭칼국수라는 메뉴는 없었다.

그걸 보면 이번 솔루션을 통해 메뉴들이 통폐합되어

최종적으로 얼큰 닭칼국수로 솔루션을 받은 모양이다.

 

(말했지만 나는 미리투어다...

지금 솔루션 후의 맛과는 다르고,

아마 방송에 나오는 내용에 가까울 듯싶다.)

 

 

김치가 뚝배기에 담겨 나와서

 

집게를 가지고 먹을 만큼 덜어서 먹으면 된다.

앞접시로 옮긴 다음에 김치를 잘라주었는데

칼국수 김치를 자르는 방법이 있다.

가위로 가로로 자르는 것이 아니라

끝부분을 살짝 잘라

세로로 쭈~~ 욱! 찢어 주는 것이다.

 

 

얼큰 칼국수와 닭칼국수를 주문했었고

1인분을 시키면 이렇게 대접에 나오며

2인분 이상 주문했을 때

가운데 불판에 냄비를 올려놓고 끓여 먹게 되어 있었다.

 

 

우선 백종원의 골목식당 닭칼국숫집

골목식당 역곡 닭칼국수부터 맛을 보게 되면

닭고기가 조금 찢겨 올라가 있었는데

뭐 평범하다.

양이 많다는 생각이 들지 않은 것이

 

2019/06/08 - [방송 맛집/이영자 Series] -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닭칼국수 - 수원 맛집 조원동 청춘면가 전참시 송팀장 미식회 칼국수 이영자 칼국수 맛있닭, 맵소, 돼지튀김

 

닭 반 마리가 통으로 올라가 있는

닭칼국수를 먹어봤기 때문에 ㅎㅎㅎ

 

 

국물은 상당히 마일드했다.

그냥 채수 국물??

보통 닭칼국수를 하게 되면 닭 육수를 많이 쓰고

그게 아니면 사골 육수를 쓸 텐데

딱히 육수 없이 채수에 닭고기가 빠져서

살짝 그 느낌이 우러났을 뿐인 국물이었다.

그래서 좀.. 맛이 덜했다는 생각

 

 

음.. 발라줄 거면 아예 뼈까지 발라줬으면 더 좋았을 텐데

 

아니면 위에 링크를 건 이영자 닭칼국수처럼

비주얼이라도 살리게 통으로 내어주던가..

 

약간 이도 저도 아니었던 ㅎ

 

 

그리고 새우와 부추가 눈에 띄는 얼큰 칼국수

 

그러니 얼큰 해물칼국수라고 하는 것이

좀 더 옳은 표현이었을 것 같고

 

 

마찬가지로 마일드한 국물

여기서 마일드는 바디감을 말한 것이고

칼칼하다.

고춧가루 많이 풀어진 느낌이었다.

닭칼국수보다는 살짝 무거운 게 고추장을 조금 넣었나 싶기도 하고

지난 방송에서 보니 마늘이 안 들어갔었다는 것 같은데

이미 처음 촬영, 평가가 끝난 상태라 그런지

마늘이 안 들어간 것 같지는 않았다.

그리고 미리 말하자면 방송에 나온 그 여사장님이 만들어 준 게 아니다.

 

 

새우를 비롯해 닭고기도 들어가 있었고

떡국 떡과 함께

우리가 미더덕으로 잘못 알고 있는 오만둥이도 들어가 있었다

그럼 방송에 나온 사장님이 아닌 누가 만들어 주었나?

방송에서 원래 어머니가 하던 가게를

삼녀 중에 둘째 딸에게 물려주려던 걸 셋째인 현 사장님이 받았다 나오는 데

그 어머니가 와서 가게를 하고 계셨다 ㅋㅋㅋㅋ

그러니까 오히려 원조의 맛이었을지도 모르고

솔루션이 좀 더 들어갔을 수 있다.

물론 그 어머니 사장님 말고도 다른 가족들까지 가게에 있었고..

 

 

국물에서 실망을 많이 했는데

의외로 면은 괜찮았다

칼국수 면이 다 거기서 거기지 하겠지만

결론적으로 덜 삶아서 밀가루 냄새가 나는 집이 있고,

많이 삶아서 풀어지는 집이 있다.

면 삶기 정도가 꽤 괜찮았기 때문에

어? 빌런까지는 아닐 것 같은데...

왜냐면 이미 다른 두 집은 이 동네에서는 맛집으로 소문나 있었고

유일하게 이 집만 맛집이라는 이야기가 없어서..

이 집이 빌런으로 나올 수도 있겠다 싶었지

국물이야 내 취향이 아니었을 뿐,

또 이런 국물 좋아하는 사람도 있을 것 같고

이 동네에서 맛집이라 불리는 건

부천 대학로이니

대학생 입맛에 맞는 집일 확률이 크니깐.. 하며 먹었다.

 

 

닭칼국수에서 닭고기는 고명 수준

딱히 많다고 생각되지 않았는데

칼국수 면의 양은 꽤 되었다.

다 덜은 것이 아니라

절반 안 되게 앞 접시에 덜어서 주셨음에도

꽤 양이 많았다.

 

 

그래서 칼국수와 김치 같이 먹어주고

 

 

당시 1차를 하고 가기도 했고

저녁때 따로 약속이 있기도 했지만..

 

그래도 꽤 많이 남긴 것은

내 입에는 잘 안 맞았기 때문이었지 ㅋㅋ

 

그 후 7월 16일

다시 한번 찾아가서 먹게 된

백종원의 골목식당 부천 대학로 닭칼국수

 

원래는 칼국숫집 말고 떡볶이집을 갈 계획이었으나

떡볶이집이 열지 않아서

그냥 가게가 열려 있던 칼국수 집을 다시 한번 찾아가게 되었다.

 

 

굳이 따지면 첫 방문 이후 열흘 정도 지났는데

그 사이에 큰 변화는 없었다.

오히려 면이 좀 더 삶아져서 풀어졌고

국물이 좀 더 진해졌던 것이 작은 변화

아마 지난 방송에서 마늘이 안 들어갔다던가

마늘을 중간에 넣는 것

가장 마지막에 넣는 것이 맛이 다르다고 했는데

그 열흘 사이에 그 부분에서 변화가 있었던 것 같다.

국물도 살짝 닭 육수가 섞인 거 같고.. (그래 봤자 채수 베이스? ㅋ)

 

 

같이 간 형은 닭칼국수를 먹고

나는 두 번째 방문이니

또 다른 메뉴를 맛보기 위해서 쫄면을 주문

 

 

딱히 특색이 있는 쫄면은 아니었다.

 

 

그래도 차라리 닭칼국수보다 쫄면이 나았다 생각이 되는 것은 왜일까..

물론 지금은 바뀌었을 것이다.

이미 솔루션이 다 적용이 되었을 테고

피자집도 백종원 피자가 생기고

떡볶이집도 솔루션이 다 적용되었다는 이야기가 들리니

그냥 내가 찾아갔던 두 번의 방문에는 이랬다.. 정도로만 참고하면 될 듯 ^^

 

이번 포스팅과 같이 보기 괜찮은 포스팅 링크로 마무리

 

2019/08/21 - [방송 맛집/백종원 Series] - 백종원의 골목식당 부천 대학로 롱피자 역곡 1983 피자앤펍 롱피자집

2018/05/23 - [방송 맛집/수요미식회] - 수요미식회 분식집 - 부천 역곡 맛집 학교가는길 치즈라볶이스페셜(치라스)+양념공기밥

2019/06/08 - [방송 맛집/이영자 Series] -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닭칼국수 - 수원 맛집 조원동 청춘면가 전참시 송팀장 미식회 칼국수 이영자 칼국수 맛있닭, 맵소, 돼지튀김

2019/06/28 - [방송 맛집/백종원 Series] - 백종원의 골목식당 원주 미로예술시장 스테이크 집 미로시장 꿈

2019/04/17 - [방송 맛집/수요미식회] - 수요미식회 닭백숙 맛집 - 충무로 사랑방칼국수 수요미식회 백숙 백반 맛집

 

※ 댓글,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재미나게 보셨으면 공감 하나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