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요미식회 보쌈 - 면목동 맛집 농부보쌈

방송 맛집/수요미식회

by 세콰노 2018. 4. 18. 15:30

본문

수요미식회 보쌈 농부보쌈


수요미식회 보쌈

면목동 맛집 농부보쌈


2018년 4월 18일 수요미식회 166회

88회에 이은 보쌈 2탄이다.


27년 전통, 매일 정성스럽게 삶아낸

부드러운 고기와

굴, 겉절이의 내공을 느낄 수 있는 집


면목동 맛집 농부보쌈이

수요미식회 보쌈에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가 보았다.


면목동 농부보쌈 입구 후문


면목역에서 내려서 버스로 환승해서 갔다.

그랬더니 정문을 못보고 후문으로 들어갔네 ㅎㅎ


면목동 맛집 농부보쌈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다.

그리고 월요일이 정기 휴일인 듯??


메뉴판 가격


수요미식회 보쌈 농부보쌈의 메뉴판 및 가격


만약에 점심에 갔다면 농부 정식을 먹었을 것 같다.


하지만 저녁에 갔으니..


뭐가 좋을지 몰라서 물어봤다.


그랬더니 김치모듬을 추천해주시더라.


수요미식회 패널들도 김치모듬에 쟁반국수 먹고 갔다고


왜냐면 보쌈 뿐 아니라,

이집의 특징이라는 굴과 겉절이, 김치를 모두 먹을 수 있는 메뉴라고 한다.


김치모듬 35000원


전날 마신 술이 저녁까지 깨지 않아

쟁반국수는 패스했다.


면목동 맛집 수요미식회 보쌈


보쌈이라는 것은 삶은 돼지고기다.


돼지수육을 싸 먹는 것이 보쌈.


그러니 사실,, 오래 걸릴 이유가 없지 ㅋ


얼마지나지 않아 찬이 깔리고 김치모듬이 나왔다.


기본찬들과 함께 풀 샷 찍어보았음.


김치모듬


그리고 이것이 김치모듬


돼지고기 수육, 수요미식회 보쌈과 함께

김치 두 종류, 배추와 굴이 함께 나온다.


농부보쌈에는 김치가 하나 빠지고 배추가 들어가는 것이고

농부 모듬에는 거기에 오징어가 나온다고 하던가.


솔직히 잘 기억 못하니 가서 물어봐서 시켜라

어찌되었든 가장 기본이 김치모듬이고

이게 수요미식회 보쌈에 나오는 거다.


수요미식회 보쌈


야들야들 잘 삶아내었다.

확실히 돼지고기 삶아낸 것에 내공이 느껴진다.


잡내가 아니라 나쁘지 않은 돼지고기 향이 적당히 있다. 

27년 전통의 매일 정성스럽게 삶아낸 부드러운 고기


비계의 양도 적당하다.

비계가 많으면 느끼하고

비계가 적으면 퍽퍽하다.


농부보쌈 김치


이게 보쌈김치다.

김치 담글 때 쓰는 양념 속?


무짱아찌가 나올 때도 있는데

여기는 무채였다.

무짱아찌란다, 무말랭이? ㅎㅎ


양념 맛이 약하지는 않았다.


농부보쌈 김치


이건 배추김치

아마 이걸 가지고 겉절이라고 했으려나?

겉절이라고 하기에는 숙성이 좀 되기는 했던데 말야.


굴보쌈, 생굴


생굴이다.


하나 걱정되는 것이

겨울이면 모를까 벌써 4월 중순이다.


12~2월이었으면 모를까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굴 맛은 떨어진다.


사실 알이 통통하거나 굵지는 않더라.


농부보쌈 배추


그냥 김치보쌈에는 이거 안 나온다고

나중에 추가하려면 농부속? 농부배추가 이놈인가 그럴거다.


초장과 굴


여기 초장이 독특했다.

일반 시판 초장이 아니라

직접 만든 양념장이다.


굴이나 오징어 찍어 먹으면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굴하고 잘 어울리지는 않았다.

오징어 찍어 먹으면 딱 맛있었을 양념 초장이었다.


수요미식회 농부보쌈


면목동 맛집 농부보쌈

수요미식회 보쌈이다.


그냥도 먹고, 새우젓과도 먹는다.


돼지고기와 새우젓, 정말 잘 어울리는 조합이다.


잘 삶아낸 보쌈,

보통 보쌈 고기를 균일하게 잘 삶기 힘들기 때문에

보쌈집 가보면 차이가 나는 것이 김치다.


하지만 여기 수요미식회 보쌈에 나오는

면목동 맛집 농부보쌈은


확실히 30년에 가까운 내공이 있다.


가게 도착시간이 아마 저녁 6시 정도였는데

그 때 주문해서 먹은 농부 보쌈 고기, 좋았다.


김치 쌈


보통 김장을 하고 나서

돼지고기를 삶아

그 겉절이나 김치 양념속과 같이 먹는 것이

묘미다.


그러니 보쌈을 김치와 함께 먹어준다.


굴보쌈


굴보쌈이니 굴과 함께도 먹어주고


보쌈 배추 GIF


보쌈의 쌈은 쌈싸먹으라는 소리다.

뭐,, 개인적으로는 초식보다는 육식이라

싸먹는 것보다 그냥 먹는 것이 더 좋다.


고기만 팔았다면 더 좋았을 듯 ㅋㅋ

그냥 보쌈 고기에 새우젓만 해서 술 한잔 걸치는 것이

가성비 좋지.


물론 그건 그냥 수육이고

겉절이나 김치, 배추에 쌈 싸먹기 때문에 보쌈


27년 전통 면목동 보쌈 맛집 농부보쌈은

수요미식회에 나올만큼 고기를 잘 삶는 집이었다.


추가적으로 몇 개 링크를 걸면


고기는 별로였으나 김치가 독특했던


2018/03/29 - [맛집/맛있는녀석들] - 맛있는 녀석들 보쌈 - 선유도 맛집 이필당


그리고 이번에 수요미식회 같이 나오는 집


2018/04/18 - [맛집/수요미식회] - 수요미식회 보쌈 - 애오개역 맛집 황금콩밭 두부 보쌈

또, 예전에 수요미식회 굴 편에서 굴보쌈 나온 집


(북창동 맛집)[신성 식당] 수요미식회 굴 보쌈, 남도 음식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