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주 맛집, 문산 맛집 은하장 - 스타킹 중식 4대천왕 유니짜장

맛집/서울 이외 맛집

by 세콰노 2018. 6. 21. 07:00

본문


파주 맛집 문산 맛집

은하장


이번에 소개하는 가게는 파주 문산에 위치하고 있는 은하장이다.


한가지 확실히 하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다면

여기가 백종원의 3대천왕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는 것


정확히 하자, SBS 스타킹에서

정확한 날짜, 시간은 모르겠으나

중식 4대천왕이라는 것을 했었다.


그런데 당시 패널로 나왔던 사람 중에

백종원도 있고, 김준현도 있었어.


그래서인지 여기를 백종원의 3대천왕 맛집이라고 하는 사람들도 많더라.


블로거라면 정확한 정보를 전달 할 수 있도록 하자.

백종원 3대천왕이 아니다, 스타킹 4대천왕이다 ㅋㅋㅋ


뭐,, 어찌되었든 1월 초,

맛있는 녀석들에서 겨울철 간식 특집으로

파주 문산시장 편을 방영한다고 하더라.


그래서 찾아갔더니만.. 파주 5일장이라고 해서

가는 날이 장날이 아니라, 장날이 아닌 날이었어 ㅠㅜ


어찌되었든 경의 중앙선 가장 마지막 역인

문산역까지 오랜 시간을 들여 갔는데

그냥 돌아올 수는 없잖아??


그래서 가는 와중에 계속해서 가볼만한 맛집 검색했더니

방송이야 어찌되었든

화상 3대 중국집

유니짜장으로 유명한 은하장은 들려봐야겠더라 ㅋㅋ



3대째 운영하는 집 은하장

2층에 위치하고 있다.

들어갈 때 보니 블루리본도 많이 받았고



짜장면은 5000원

짬뽕은 6000원

유니짜장 8000원

탕수육 20000원이다.


일단 파주 문산역에 내려서 은하장부터 들렸으니

그 당시에는 아직 문산시장이 열지 않았다는 것을 몰랐고

그래서 그냥 간단히 먹기 위해 탕수육을 먹지 않았다.


문산시장 닫은 걸 알았으면 짜장과 탕수육을 먹었을텐데..

여기 은하장은 탕수육도 유명하더라.


최근 올라온 블로그 이웃분의 포스팅을 보니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늘의 메뉴라고 붙어 있는 메뉴에서만 팔고

술을 판매하지 않는다고 하더라.


술 판매하지 않는다는 것은 내 포스팅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반찬은 단무지, 양파, 그리고 김치가 나왔다.



짬뽕을 시키니 많이 맵다고 하신다.

그냥 달라고 했다

바지락이 올라가 있는 해물 짬뽕이다.



그런데 딱 봐도 색이 엄청나게 빨갛다.

묵직함은 잘 기억나지 않지만

야채도 가득하고, 해물육수보다는 야채 육수에 가까웠던 것 같다.

그러면서도 바디감이 좀 있었던 것 같고

고추기름도 위에 가득하다.

청양고추도 엄청나게 들어가 있었다.



앞 접시에 덜어두고



고춧가루 매운게 목에서 넘어갈 때

자연스럽게 켁켁 거리게 될 정도로

고추 알싸하게 뺨 때리는 맛 ㅎㅎ


뭐 그렇다고 못 먹을 정도의 매운 맛은 아니고

계속해서 먹게되는 매운 맛이었다.



은하장의 유니짜장은 전국에서도 알아준다고 하더라.


파주다보니 군인들 많고,

외박이나 외출 나와서 이걸 먹고 들어가서 그럴까? ㅎ


어찌되었든 딱 봐도 잘게잘게 갈려져 있다.


원래 유니짜장이라는 것을 잘게 간 고기가 들어간 짜장이다



고기만 갈려진게 아니라 야채랑 같이 잘 갈았다.



면은 꽤 하얀 편이다.

노란색 일반 중화면은 소다를 많이 섞은 거라는 블친분의 말이 기억난다.

하얀색일 수록 맛있는 면이라고 ㅎ


어찌되었든 맛있게 비벼서 먹어준다.

사실 이걸 먹기 위해 멀리서 부터 찾아와야 한다

그런 것은 아니다.


다만 파주에 갔다면 맛있네 하면서 먹기 좋은 짜장이다.

다른 곳보다 고기를 잘게 갈았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간짜장에 가깝게 짜장 소스에 물기가 적다.

(적다는 거지 없는 게 아니다, 일반적인 중국집 유니짜장과 비교해보자..)


파주 은하장

적어도 내가 먹은 짬뽕이나 짜장

모두 개성이 있었다.


다음에 가게되면 탕수육도 먹어보고 싶은 파주 맛집, 문산 맛집이다.



031-952-4121

경기 파주시 문산읍 문향로 78, 문산리 17-50 뮤직갤러리

매일 11:00 - 21:00, 월요일 휴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