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퀴즈 맛의전쟁, 오리온 감자과자 황순원 연구원 포카칩, 농심 라면스프 윤재원 팀장 신라면 컵라면, 이삭토스트 김하경 대표 소스 비법

방송 맛집/기타 방송 맛집

by 세콰노 2021. 2. 24. 17:00

본문

 

2월 24일 수요일 20시 40분
<유 퀴즈 온 더 블럭> 95화

한국인이라면 멈출 수 없는 바~로 그 ‘맛!’
‘맛’ 좀 아는 자기님들 다 모였다!🤤
<맛의 전쟁> 특집

18년간 ‘감자’만 연구한 오리온 감자연구소 황순원 연구원
“국내에서 감자 과자로 라이벌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감자 과자 장인이 있는 게 틀림없는 그 회사!
감자사랑꾼 연구원이 감자 연구소에서 하는 일은?

국내 최초 초당옥수수를 들여온 김재훈 대표
국내에 없는 농산물을 해외에서 들여온 농산물계의 문익점!
“농사만큼 정직한 일은 없다!”
하루에 15번 죽던 보조 출연자에서 연매출 35억 찍게 된 사연은?

한국인의 소울푸드! 농심 스프개발연구팀 윤재원 팀장
신라면의 컵 버전을 출시한 전설의 신입사원 등장!
24년째 라면 스프만 만드는 스프장인!
그가 공개하는 세상에서 제~일 맛있게 라면 끓이는 방법?

달달한 소스로 토스트 업계 평정! 이삭 토스트 김하경 대표
3평짜리 가게에서 전국 820개의 점포를 낸 비결은 바로 소스!?
“어느 쌀쌀한 가을, 해질녘이었어요...”
비법 소스를 알려주고 홀연히 사라진 여학생의 정체는?

 

오늘 유퀴즈 방송의 내용 줄거리를 듣고

아, 이건 사 먹어야겠다 싶어서

근처 편의점과 이삭토스트에서 농심 신라면 컵라면 큰사발

오리온 감자과자 포카칩

그리고 이삭토스트 햄치즈 토스트..에 양배추가 추가된 햄 스페셜 토스느를 사왔다.

 

 

오리온 감자연구소의 황순원 연구원
감자 과자는 역시 포카칩이죠?

농심 스프개발연구팀 윤재원 팀장
신라면의 컵 버전을 출시한 전설의 신입사원이라고

이삭토스트 김하경 대표
달달 비법 소스를 알려주고 홀연히 사라진 여학생 ㅎ

아, 사실 초당옥수수 김재훈 대표, 김재훈 자기님도 계시지만..
갑자기 주변에서 초당옥수수를 구하기가 쉽지 않아서;; ㅋㅋ

 

 

내가 먹은 순서대로 소개를 해보자면
일단 이삭 토스트부터

가장 유명한 것
사람들이 많이 찾는 메뉴는 햄치즈 토스트

달콤한 이삭 소스가 발린 토스트에
신선한 계란, 햄, 치즈를 올린 토스트로

이번 유퀴즈에 소개되는 주된 내용이
달콤한 이삭 소스라고 하더라 ㅋㅋ

다만 내가 주문한 것은  
햄 치즈 토스트에 신선한 양배추를 추가한
햄 스페셜 토스트 2900원이다.

당연히 여기에도 이삭 토스트 소스가 발라져 있고
대부분의 메뉴에 이삭 소스가 발라진다더라
(안 발라지는 메뉴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한 입 먹어주고, 옆으로 흘러나온 이삭 소스

 

흰색, 정확히는 약간 탁한 색인데

거기에 옅은 녹색, 연두색이 비친다.

 

이삭 토스트가 특유의 달콤한 과일소스로 유명한데
그게 바로 키위 소스다.

이삭 소스를 집에서 따라 만들 수도 있는데
집에서 만들 때는 샐러드용 키위 드레싱에 설탕을 넣어 졸이면
가게에서 파는 것과 매우 유사한 맛을 느낄 수 있다더라
(내가 직접 해보지는 않아서;;; ㅋㅋ)

 

 

그리고 농심 신라면 컵라면

 

 


오늘 유퀴즈에서 윤재원 자기님이
세상에서 제일 맛있게 라면 끓이는 방법을 공개한다는 데

개인적으로 컵라면을 냄비에 끓여먹으면
그냥 먹는 것보다 더 맛나다고 생각한다 ㅎㅎ
(일반 라면 끓이는 것과는 확연히 다른 느낌)

다만 아마.. 용기, 봉지에 적힌 레시피가
가장 맛있는 방법이라 하지 않을까??

수없는 연구 개발 끝에 나온 조리법일테니 말야

 

 

그렇기 때문에 적혀 있는 조리법을 옮겨보면

뚜껑을 화살표까지 개방한 후 분말스프를 넣고 끓는 물 (400mL)을
용기 안쪽 표시선까지 부은 다음 뚜껑을 닫고 약 3분 후에 잘 저어 드십시오

 

 

컵라면은 나무젓가락으로 먹어야 제맛이다.
그렇지만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야 하니
집에 있는 여러 번 쓰는 나무젓가락을 준비 ㅋㅋ

 

 

이건 별개의 이야기인데

유재석이 tvN에서 했던 예능 식스센스

6화 특이한 수집가 편에서

라면 봉지 수집가가 나왔었다.

 

당시 컵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이 나오기는 했으나..

제시였나? 이거 별 차이 없는데?

아주 솔직한 발언을 했었지 ㅋㅋㅋㅋ

 

 

올해 들어 다이어트를 한다고
양심상 국물을 좀 남겼는데...

이미 작은 컵이 아닌 큰 컵 선택한 것부터가 실패;;; 

 

 

그리고 오리온의 여러 감자 과자 중
포카칩을 사 온 이유는

오늘 방송 전에 미리 올라온 기사를 보니
황순원 연구원 曰 포카칩이 최고!!

 

 

감자 맛이 좋은 포카칩은 
오리온 감자 연구소에서 좋은 감자만 선별하여 
신선한 감자를 깨끗이 씻어낸 후 
껍질째 얇게 썰어 고소하게 튀겨내면 
맛있는 포카칩이 됩니다. 

 

 

다만 내가 그동안 국내 과자를 안 사 먹은 이유가 있었으니

...

바로 너무 많은 질소 포장 ㅋㅋㅋ


물론 이 정도가 아니면
안쪽의 과자가 다 부서진다는 변명이 있기는 하다만

그럼 외국 과자들은???

 

그래도 확실히.. 오래간만에 사 먹으니 맛있었다 ㅋㅋ

 

방송을 핑계로 다이어트는 미루고
오래간만에 단짠단짠
칼로리 섭취를 해본 기록 ㅎㅎㅎ

 

※ 댓글, 공감, 구독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보시고 나서 공감(♥) 하나 부탁드려요~^^(로그인 필요 없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