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스센스 가정집 칼만두국 - 고양시 맛집 교외선 우리집 폐역 대정역 옆 가정집 개조 손칼국수 식당

방송 맛집/기타 방송 맛집

by 세콰노 2020. 10. 29. 19:00

본문

 

2020년 10월 29일 목요일
8회 식스센스

시즌 1 마지막 회다.
물론 시즌2는 물론 시즌3까지
계속해서 만들어질 것 같지만...

유재석이나 제시나, 다른 멤버들이나 다들 바쁘니
지금의 케미가 이어질지는 ㅠㅜ

차태현과 함께하는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초대박 스케일의
'여기 식당 맞아?' 편

키워드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는데
가정집을 개조해, 정말 우리집에서 먹는 느낌의
고양시 손칼국수, 만두국 맛집

고양시 맛집 교외선우리집이 3곳의 가게 중
진짜인 가게로 나온다 하여 방문해보았다.

 

 

교외선은 경의선의 지선으로
그중 고양시 덕양구 대장동에 있는 대정역은
서울 근교 나들이로 자주 이용하는 기차역이었지만
2004년 이후로 여객 취급이 중지되었다

비정기적으로 화물, 군용 열차만 운행하다가..

이마저도 2020년 이후 사실상 운행 중단되어
폐선이나 다름없는 상태라 한다.

2021년 대곡소사선이 개통할 때
재개통을 하겠다는 계획이 있긴 하다고..

 

 

어찌 되었든 식스센스 8회 예고편 마지막에

기찻길.. 누가 봐도 폐역, 폐선으로 보이는 곳에서
단체 사진을 찍고 있는 게 나왔으니

이리저리 찾아서 그곳이 대정역인 것을 알게 되었다.

 

 

위치 : 경기 고양시 덕양구 대장동 대장길 78-34

 

'간판의 '교외선'이 지워져,

그냥 '우리집'으로 보이는

고양시 맛집 교외선 우리집

 

손칼국수와 손만두국이라 적힌 간판이 없으면

누가 봐도 그냥 가정집으로 보이는

폐역 대정역 옆의 식당이다.

 

사실 이곳은 예전에 이웃분 블로그에서 보고
한 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했던 곳
사실 그래서 쉽게 찾을 수 있기도 했고 ㅋㅋ

평일 11시 30분부터 19시 30분까지
일요일은 휴무

 

 

칼+만두(칼만두국) 7000원

손만두(손만두국) 7000원

칼국수(손칼국수) 7000원

공기밥 1000원

생만두(포장) 10개 10000원

 

칼국수와 만둣국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식스센스 칼만두국을 주문해 먹었다.

식센 멤버들도 대부분 칼만두를 먹은 듯?
(칼국수 시킨 사람도, 만둣국 먹은 멤버도 있다는 듯하지만..)

 

 

가정집을 개조한 식당

 

그래서 가게에, 식당에 들어간다는 느낌보다는
친구집, 이웃집, 할머니댁? 그런 곳에 가는 느낌이다.

 

예전에는 슈퍼를 했다는 이야기도 있더라

 

 

아주머니 혼자 하는 가게

그래도 생각보다 음식이 빨리 나왔다.

 

 

김치는 배추김치와 물김치 두 종류인데

먹을 만큼만 그릇에 덜어서 먹으면 된다.

 

여름에는 백김치 대신 열무김치가 나온다는 듯싶고

 

다만 이 김치들이 메뉴와 잘 어울리는 가 하면..

그냥 집밥, 일반 반찬으로 먹기에는 괜찮을 듯싶지만

솔직히 별로..

 

 

생각보다 양이 많았던

식스센스 가정집 개조 식당의 칼 만둣국

 

손칼국수라 서로 다른 두께, 넓이의 칼국수 면 위로
만두 3알과 김가루가 올라가고 후추가 뿌려져 있었다.

 

 

비린맛 없이 깔끔한 국물

무엇으로 내었나 찾아보니
조개가 들어간 것이
조개 육수 베이스로
호박을 넣었구나 싶었는데

자세히 보니 조개가 한 종류가 아니네??
아마 홍합과 바지락을 사용한 듯싶고

대파야 그냥 들어갔다 쳐도
먹다 보니 문어가 나왔다.
물론 전체 저 많은 양 중에서
내가 사진 찍은 저거 딱 한 조각이었지만

이웃분 포스팅을 보니 새우가 들어가기도 한 것 같은데
내가 먹은 것에는 보이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칼국수 면이 좋더라

시판 칼국수와는 달리
두꺼운 부분도 있고, 얇은 부분도 있고
어디는 넓적하고, 어디는 좁고..
그래서 하늘하늘한 부분도 있으면서
또 어디는 좀 더 씹히기도 하는데

바로 그게 식스센스 손칼국수의 매력 ㅎㅎㅎ

무엇보다 밀가루 맛이 안 나는 것이
아마 면을 따로 끓여서 육수를 붓는 게 아닌가 싶었다.

그래서 국물도 깔끔하고

 

 

어디서 사다 쓰는 게 아니라
가정집에서 직접 만들어서 손만두?

 

일반 만두보다는 크지만
왕만두라 하기에는 조금 작은 느낌 

 

 

고기도 조금 들어간 듯싶지만
두부와 당면 위주의 만두소


김치만두라고 하기에는
딱히 배추김치 같은 게 들어가지는 않고


그냥 고춧가루 들어가 매콤한 만두?

 

 

김치와 함께도 먹어보았는데
앞서도 이야기했듯
김치가 잘 어울리는 편이 아닌지라 ㅠㅜ

 

 

한 그릇 비우고 나니 배가 엄청 많이 불렀다 ㅋ

국물까지 다 먹었으니 당연하면 당연하겠지만
정이 넘치는 느낌??

나는 갈 때는 3호선 화정역에서 택시 타고 갔고(10분 정도)
돌아올 때는 배차간격 30분 정도의 마을버스를 탔는데

위치가 정말 외딴곳이라
정말 아는 사람만 찾아올 수 있는
식스센스 여기 식당 맞아??

 

다른 두 곳 중 하나는 분명 실제 영업하는 식당일 텐데 어디가 나오려나? ㅎㅎ

 

2020/08/21 - [방송 맛집/맛있는녀석들] - 맛있는 녀석들 북어탕 - 고양시 맛집 능곡 할머니 북어탕 시청자 추천 인생 맛집

2020/07/11 -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 생활의 달인 평양냉면 달인 - 고양시 만포면옥 본점 은둔식달 평양냉면의 달인

2020/06/02 -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 생활의 달인 태국 카레 달인 - 고양시 일산 태국요리 카오짜이 푸팟퐁커리(뿌님팟퐁커리)

2020/10/22 - [방송 맛집/기타 방송 맛집] - 식스센스 중식 코스요리 - 연남동 중국집 몽중식 변사의 이야기가 담긴 스토리텔링 퓨전 중식 코스 요리

 

※ 댓글, 공감, 구독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재미나게 보셨으면 공감(하트) 하나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