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종원의 골목식당 상도동 국수집 - 상도역 명동국수(구.힐링국수집) 잔치국수, 비빔국수, 주먹밥 중앙대 골목 국숫집

방송 맛집/백종원 Series

by 세콰노 2020. 10. 7. 16:08

본문

 

2020년 10월 7일 점심에 방문하다.

 

사실 오늘(10월 7일)까지 방송하는 

중곡동 골목 다음에..

8월 말인가, 9월 초인가..

백종원과 규현의 목격담이 천안 성환에서 있어서

그곳에서 촬영을 하나 싶었다.

 

그런데 지지난주??

9월 중순부터 상도동 골목 촬영을 하고 있다 하니

부랴부랴 어디가 나오는지 찾아서 미리투어!!

 

이번에도 3곳이 나오는 데

어떤 이름, 어떤 메뉴가 어떻게 소개될지는

(한 마디로 검색 키워드가 ㅋㅋ)

아직 모르겠다만

 

한 집은 벌써 영업 중단한 상태인지라..

 

나머지 두 곳만 먹고 돌아왔고

 

그래서 첫 번째로 맛을 본 곳이

바로 백종원 골목식당 상도동 국숫집

상도역 명동국수다.

 

 

위치 : 서울 동작구 상도동 상도로41길 12

 

근처에서는 점심식사, 혼밥하기 좋은 곳으로

소문나 있다는 국수집

 

영수증을 보면 명동국수라고 되어 있는데

네이버에는 힐링국수집으로 나와 있다.

보면 힐링국수를 인수해서 명동국수로 바꾼 듯??

 

떡볶이를 좋아하는 세콰노

떡콰노는 옆의 송탄 부대찌개 즉석떡볶이도 땡겼지만

두 번째로 찾아갈 곳이 떡볶이 집인지라 ㅋㅋ

아쉬움을 찾고 국수집에 들어갔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21시

매월 넷째 주 일요일이 정기휴무

 

물론 이런 영업정보는

방송 직후에 어떻게 변할지 모른다.

 

예전에 이랬다.. 정도로만 참고할 것

 

어차피 근처 중앙대 학생들이 내려와 먹을만한 곳인지라

평일이 아닌 주말, 일요일에 쉬었던 듯싶다.

 

 

메인은 역시 아무래도 잔치국수겠지?

 

구운 계란 1개 500원은

오늘 아쉽게도 되지 않아서

 

잔치국수 4000원

비빔국수 5000원

주먹밥 1500원을 주문하였다.

 

계절 메뉴가 지금 되는지 확인하지 않았으나

여름의 열무 물국수, 겨울의 닭국수 모두 괜찮을 듯

 

보니까 김치볶음밥 5000원을 드시는 분도 꽤 있는 듯싶었다.

 

백선생님은 잔치국수와 김치볶음밥을 먹지 않았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보고

(물론 말 그대로 예측이다... 방송이 나와봐야 알겠지..)

 

 

일단 모든 메뉴가 세팅된 다음에 전체 풀샷 한 장 찰칵!!

 

 

물과 반찬은 셀프

단무지와 김치가 있었다.

 

보통 국수집에서는 칼국수 김치

그러니까 양념 가득한 겉절이를 많이 쓸 텐데

여기는 좀 더 익은 편

국수와 잘 어울리는지는 잘 모르겠다만

김치볶음밥 맛이 괜찮을 듯싶었다.

 

 

그리고 백종원의 골목식당 상도동 국숫집 잔치국수

 

가운데 파와 김가루, 고춧가루 + 깨를 뿌려내었다.

 

 

아, 따로 국물을 먼저 맛봤어야 했는데 그냥 풀었네

그냥 적당히 잘 삶아진 소면

 

 

국물이야 비빔국수에 따라 나온 것과 같은 거겠지

아무래도 소면이 풀어져서 그런지

오히려 더 연한 느낌이기는 했다.

 

집집마다 다르기는 하겠지만

대부분 많이 쓰고 있는 멸치육수

내장을 제거한 것을 쓰는지 비린맛은 적었다.

 

 

그리고 백종원 골목식당 상도동 국수집 비빔국수

 

요새 야채도 비싼 데

상태 나쁘지 않은 야채가 가득 올라가 있었고

 

후추가 섞인 깨소금? 참기름도 한 바퀴 둘러져 있었다.

 

당연히 잘 비벼서 먹어주면 되는 것이고

 

 

새콤한 양념의 골목식당 국수였다.

단맛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강하지 않은 편

소스에 사과를 갈아 넣은 느낌이 들었다.

 

 

잔치국수에는 김치가

비빔국수에는 단무지가 좀 더 잘 어울렸다..

 

다만 이건 내 개인적인 취향, 입맛임

 

 

밥 반공기를 사용했다는 주먹밥

멸치와 김을 위주로 깨를 비롯한 양념 조금

 

 

그걸 그대로 뭉쳐둔 것이고

숟가락에 올려 비빔 양념된 야채 올려서 한 입 먹어주기도 했고

 

 

10500원, 내 돈 내고 내가 직접 사 먹은 내돈내산 리뷰~~!

 

잘 먹고 나왔다.

아직 메뉴 1~2개 정도만 사라지고

예전 메뉴 그대로 운영되는 듯싶은데

 

실제 솔루션이 끝나게 되면...

당연히 지금 있는 메뉴들, 절반 이상 사라지겠지

 

기존에 국수집들이 골목식당에 안 나온 것이 아닌지라

어떤 식으로 솔루션 될지 궁금한 집이다.

 

※ 댓글, 공감, 구독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재미나게 보셨으면 공감(하트) 하나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