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활의 달인 로메인 김밥 - 한남동 맛집 오토 김밥 서울 3대 김밥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by 세콰노 2018. 3. 12. 19:55

본문

생활의달인 서울 3대 김밥, 고추냉이 김밥의 달인

한남동 맛집 오토 (OTTO) 김밥


키워드가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생활의달인 로메인 김밥

뉴스를 보니 고추냉이 김밥으로 나올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생활의 달인 서울 3대 김밥으로 뽑은 곳 중

가장 만족스러웠던 한남동 맛집이다


경희대 김밥집에서 김밥을 포장해서 나오는 와중

친하게 지내는 블로그 이웃분께서 전화를 하셨다


원래 월요일 쉬는 오토가 오늘 한다고 하니

같이 갈 것인지


그래서 오토에서 합류 후

생활의 달인 서울 3대 김밥을 모두 맛 보았지 ㅋㅋㅋ



여기 한남동 오토 김밥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


매우 언덕 높은 곳에 있음 ㅠㅜ ㅋㅋㅋㅋ


한남역에서 내려서 걸어가는 와중에..

하나 충고하자면 일단 큰 길로 가라..


그나마 큰 길이라 하는 것도 언덕은 언덕이지만

괜히 빠른 길로 간다고 지도보고 가다가

오르락, 내리락,, 뭐 거의 오르락..

계단 오르고 좁은 길 겨우겨우 지나 도착함


매우 힘들었다는 것;; ㅋㅋㅋㅋ


내가 웬만한 언덕은 에이 뭐~ 하겠는데

여긴 쫌;; ㅋㅋㅋㅋㅋㅋ


대신 그만큼 나중에 야경이라던가 좋을 듯

가장 위에 있으니 낮에도 주변 둘러보기 좋았으니

밤에는 얼마나 더 좋을까



약 4년 전에 이 위치에서 시작했다는

한남동 맛집 OTTO이다.


가게 시작은 오토 김밥 단 하나로 시작하셨다는데

지금은 로메인 김밥 말고

다른 메뉴들도 있는 듯


어찌되었든 메인은 오토김밥과 로메인 김밥

서울 3대 김밥 맛집이라는 것



안에 매우 좁은 자리가 있던가?

그보다는 바깥의 테라스 자리를 권한다.

;

물론 테이블 한두개 밖에 없으니

용자만이 앉을 수 있을 듯


봄, 여름, 가을이 되면 꽃이나 나무로

매우 이쁜 테라스라고 하는데


이제 막 겨울 지나 아직 정리도 안 되었는데

생활의 달인 촬영팀이 막 밀고 들어왔다고...



외국인이 많은 한남동 맛집 답다


메뉴판도 영어로 되어 있어 ㅎㅎ



한국인은 한국어로 된 메뉴판


오늘 생활의달인에 나오는 로메인 김밥 4000원

그리고 가게의 이름과 같은 오토 김밥은 3500원이다.



창 안으로 보이는 주방과



주문을 하니 만들어주시는 김밥



이 한남동 오토 김밥은

뉴욕 타임즈에도 나왔다고 한다!


와,, 역시 기자인가 사진 잘 찍네

나도 좀 더 늦게까지 있다가

저렇게 야경을 찍어 볼 것을 그랬나 ㅋㅋㅋ


오늘 가서 먹었을 때 맛있었으니


나중에 생활의달인 특수 끝나고 좀 한가해 지면

그 때 이 동네, 우사단로?? 다시 찾아가 볼 듯


오늘 갔더니만,, 언덕 올라가기가 힘들어서 그렇지

무언가 느낌있는, 특색있는 가게들이 눈에 띄더라


한남동 맛집 오토 가기 전에 찍은 사진 몇 장

조만간 기회 되면 카테고리 다시 만들어서 올릴 듯



생활의달인 서울 3대 김밥 맛집

로메인 김밥, 고추냉이 김밥의 달인 오토의

오토김밥 1줄, 로메인김밥 1줄



꼬다리와 함께 김밥 접사 한 장 찍어주고



물김치를 서비스로 내어주셨다.


오늘 사람이 적어서 이런 국물도 서비스 주시고

옆에 오셔서 이런저런 이야기도 해주셨는데


아마 생달 특수 걸리면.. 힘들수도 있다는 것


나야 이렇게 미리 예고 뜨자마자 찾아다니는 사람이지만


늘 말하지만 방송 나오고 바로 찾아가지 말자


좀 여유있게 찾아가는 것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법이다.



로메인과 오이가 보이니

이건 로메인 김밥 꼬다리


김밥은 꼬다리가 진리 ㅋㅋㅋ



들어간 것은 매우 단촐하다

김과 밥 로메인과 계란, 단무지, 오이

그리고 양념된 어묵?



생활의달인 로메인 김밥 내용물

이게 좀 더 잘 보이네


이제 중요한 것은 저 어묵 양념이지


조리를 잘해서 거의 고기와 흡사한 느낌을 보이는 어묵


소스는 매콤 달달하다.


그렇다고 많이 맵거나 단 것은 아니고


어디서 많이 먹어본 느낌,,


데리야끼에 가까운 소스??


그리고 와사비가 들어갔다고 한다

고추냉이 말야


그래서 뉴스에서는 고추냉이 김밥의 달인이라고

키워드 잡아둔 곳이 꽤 되더군 ㅎㅎ


와사비 김밥, 고추냉이 김밥...

물론 메인이 그게 아니지만


무언가 키워드를 뽑아내야 하니까



그리고 이건 오토 김밥이다.


가게에서 처음 만들었던 김밥의 원형


나중에 좀 더 건강을 생각한 로메인 김밥이 나온 것이고


사실 안쪽 내용물 구성에 큰 차이가 있지는 않다


오이가 좀 빠지고 당근이 들어간 것??


로메인 김밥 정말 상큼하고 좋은데


오이 때문에 못 먹는 사람들 있을것 같아요 하니


그런 사람들에게는 오이를 당근으로 바꿔주시기도 한다고


그러니 로메인이 추가되어 3500원에서 4000원으로 증가된


생활의 달인 로메인 김밥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로메인 김밥은 이번 숨어있는 맛의 달인, 은둔식달

생활의 달인 서울 3대 김밥에서

각 2줄씩 포장해 먹은 김밥 중에

원 탑, 혹은 투탑에 속한다 생각하고


오토김밥이 6줄 중 3번째? ㅎㅎ


그러니 이번 생달 김밥집 3곳 중에서 나에게는 가장 맛있었던 곳이다.


어묵에 양념이 되어 있으나 과하지 않고

짠 맛과 신 맛을 제거해서 많이 넣어도 맛이 강하지 않은 단무지

신선한 오이와 당근에


특히 상큼한 로메인까지 더해져서 좋았던


그리고 동네 자체도 무언가 특색이 있어서

시간이 날 때 걷기 좋은(다만 언덕 감수 ㅋㅋ)

한남동 맛집이었다.



02-794-0110

서울 용산구 우사단로10다길 1, 한남동 764-14

월요일 휴무, 매일 09:00 - 02:00

(대표) 오토 김밥 3,500원

(대표) 순살 후라이드 치킨 12,000원

로메인 김밥 4,000원

순살 파닭 13,000원

오도독 치킨 14,000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