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요미식회 평창 오리요리 맛집 다키닥팜 - 참숯 생 오리 구이

방송 맛집/수요미식회

by 세콰노 2018. 7. 1. 13:00

본문


수요미식회 평창 오리구이

평창 맛집 다키닥팜


솔직히 평창이 오리로 유명한지 잘 모르겠다.

왜 오리구이가 나왔을까 싶은데


내가 보기에는 원래 스키타던 사람들이

주로 가던 맛집이 아니었을까 싶다.


지금이야 평창 동계 올림픽 때문에

사람들도 많이 몰리고

KTX 경강선도 뚫리고 유동 인구 좀 생겼으련만


그 전에는 한 겨울에 근처 스키장에 스키타는 사람들 말고는..

솔직히 평창 찾아가던 사람들 얼마나 있었을까 ㅋㅋㅋ


그래서 강원도 평창의 특산물도 아닌 오리고기가 나오게 된 것은

아마도 그런 연유가 아니었을까? ㅎㅎ



참숯 향 배인 오리구이를 부위별로 즐길 수 있는 집

다키닥팜이 수요미식회 오리구이 맛집으로 나온다 해서 가보았었다.


Since 1999, 그래도 약 20년 가까이 된 집이다.


원래는 오리를 직접 기른다고 들었는데

당시 AI의 이유로 인해

근처 모든 가금류가 살처분 되어


아는 농장에서 받아서 쓴 고기를 먹게 되었다.


아마 지금 가면, 직접 기른 오리를 먹을 수 있지 않을까?

그럼 더 맛나지 않을까 생각한다.



포장 가능, 와이파이 있고, 휴데폰 충전 됨


영업시간은 11시부터 21시로 변경된 것 같다.

위 사진이야 18년 1월 중순 경 사진이고

포스팅 작성 시점(18년 6월 말) 네이버 검색 결과에는 그렇게 나옴



일단 찬과 양념장이 깔렸고



생오리 참숯구이 500g 큰접시 하나 35000원을 주문하였다.


몇명이 가도,, 큰 접시는 기본이라고.

다른 메뉴를 먹으면 모를까

아마 구이를 먹게되면 강제로 주문해야 하는 부분은 좀.. 비호.


한방 오리 백숙과 메뉴판에는 없지만 오리 육회?

그렇게는 하루 전 예약 메뉴로 알고 있다.



그래서 큰 접시 하나가 부위별로 담겨져 나왔는 데



각 부위가 어느 부위인지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은지


어느 와인과 잘 어울리는지 나와있다.


물론,, 굳이 찍고 들어갈 필요 없이

각자 자리 앞에도 테이블 보에 다 나와있다 ㅋㅋ



처음에 가슴살 일부만 서버분께서 구워주며 설명해 주신다.


가슴살은 미디엄 정도로만 구워야 맛이있고

기름이 떨어져서 불이 확 타오르면

그을리고 타서 맛이 없으니 옮겨가며 구워주라고


어느 부위는 더 익혀야 맛있다, 덜 익혀야 된다.

바싹 익혀라,, 다 설명해 주신다.



양념장 밑 부추 등과 함께 먹어준다.

명이나물도 있고 하니 같이 먹으면 된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것은


소금만 살짝 찍어서 먹는거다.


부추는 싱싱한데 간을 너무 시고 달게 해서

같이 먹는 오리의 맛 자체를 죽이기에 비추한다.


나중에 기름 많은 부위를 먹게 될 수록

소금만 찍는 것이 더 맛나고 고소하게 느껴진다.



다릿살, 엉덩이살, 속가슴살 순서로 구워 주었고

마지막으로는 배껍데기를 구워주었다.



먹다보니 역시나 부족하다.

반접시 추가..


4명이 갔으니 아무리 3차째라도 부족하다.


솔직히 여기를 1차로 갔으면

혼자서도 큰 접시 하나  비운다.



개인적으로는 지방이 적은 가슴살보다는

기름기가 좀 많아도 더 쫄깃, 탱탱하고 고소한

엉덩이살이나 다릿살이 좋더라.



특히 배껍데기는

우리 배에도 지방 가득한 것 처럼 ㅋ

가장 기름기가 많은 부위다.


굽다보면 그게 빠지며 쪼글아들어

크기가 반의 반이 되어 버린다.


대신 그만큼 식감이 더 좋아진다는 것 ㅎ

맛있다.


생오리구이라 그런가?

적어도 내가 지금까지 먹어보았던 오리구이 중에

오리 고기의 상태가 가장 좋기는 했다.


나중에 주문한 찰잡곡밥 2인분과

같이 나온 반찬들, 특히 2008년에 담궜다는 묵은지가 눈에 띈다.


년도를 강조해서 이야기 할 정도로

본인들 김치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던데

내 입맛과는 달라서 별로 ㅋㅋ


다만 오리 고기 자체는 너무 좋았다. ㅎ

수요미식회 평창 오리구이로 인정



033-333-5262

강원 평창군 봉평면 금당계곡로 1731-5, 유포리 81

매일 11:00 - 21:00, 첫째 셋째 화요일 휴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