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있는 녀석들 태국 요리 맛집 - 홍대 어메이징 타일랜드

방송 맛집/맛있는녀석들

by 세콰노 2018. 6. 11. 19:00

본문


맛있는 녀석들 태국 요리, 태국 음식점

홍대 맛집 어메이징 타일랜드


18년 1월 12일에 방영된

맛녀석 동남아 미식여행 특집


베트남 요리와 태국 요리가 나왔는데


그 중 무려 300개 이상의 요리가 있는

맛있는 녀석들 태국 음식점으로

홍대 어메이징 타일랜드가 나왔다.


물론 대부분의 태국 요리를 하는 곳에 가면

같은 요리에 어느 재료를 넣고, 빼는 지에 따라

보통 100개 이상은 기본으로 하고는 있지만 말야 ㅎ

(적은 메뉴만 하는 가게들도 많다.)



홍대입구역에서 합정역 가는 길, 홍대 반대 방향으로 있다.

그래도 여기까지 대부분 홍대 맛집으로 여기니.. ㅋㅋ



메뉴 하나하나는 잘 안 보일 것 같지만..

그래도 확대해서 살펴보다 보면 대략적인 가격 알 수 있을 듯


일단 쌀국수 8천원에 뿌님팟퐁커리 25천원 주문하였다.


소고기 쌀국수, 면 굵기도 고를 수 있어서, 굵은 면으로 주문


부드러운 꽃게 카레 볶음, 푸 님 팟 퐁 커리


우리가 흔히 뿌팟퐁커리라 그러는데

사실 그냥 뿌팟퐁은 하드 쉘이고

푸님팟퐁커리가 소프트 쉘이라는 것 ㅎㅎㅎ


푸팟퐁커리도 맛있지만

뿌님팟퐁커리가 먹기도 좀 더 편하고,, 맛있다 ㅋㅋ



기본적인 태국 소스 4가지


일본 라멘 집에 후추랑 시치미가 없으면 허전하듯

피시소스, 고춧가루, 설탕 등

4가지 소스가 없으면 전문적인 느낌이 살지 않는다;; ㅋㅋ



맛있는 녀석들 태국 요리 맛집 홍대 어메이징 타일랜드의

푸팟퐁커리와 쌀국수 풀 샷으로 찍어주고



굵은 면의 소고기 쌀국수

그냥 봐도 색이 진하다.



위에 잔뜩 올라간 고수와 파는 언제나 환영이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쌀국수보다

더 붉고 진한 느낌이다.


예전에 수요미식회 쌀국수 편에서

베트남 쌀국수는 무채색? 수묵화?의 느낌이라면

태국 쌀국수는 매우 화려하다~라는 표현이 나왔다.


다양한 향신료가 가득 들어가

복잡한 풍미를 보여주더라.



면이 두꺼움에도 불구하고

표면이 부드러워서 잘 들어간다.



소고기를 제외하고도 완자, 어묵 등

껍질을 튀긴 것 같은 것도 들어가 있다.


다양한 재료가 좋았는데

소고기가 질긴 것은 아쉽더라.


퍽퍽한 것보다야 낫지만 말야 ㅎ



하트 모양의 쌀밥이다.

그냥 공기밥보다 이렇게 모양을 내서 내어주면 더 비싸다.

그래봤자 맛은 똑같은데 말야 ㅠㅜ


뭐, 연인끼리 갈 때에는 좋지


친구끼리 갈 때에는 굳이 필요 없음 ㅎㅎ



쌀국수와 팟타이를 제외하고

내가 생각하기에 대표적인 태국 요리는 뿌팟퐁커리다.


앞서도 말했지만 소프트 크랩이라 뿌님팟퐁커리가 맞음에도 불구하고

다들,, 뿌팟퐁커리라 부르지.


소프트 쉘이니 뿌님이 맞다.

부드러운 꽃게 튀김



고추의 매콤함과는 다른 커리의 매콤함이 꽤 많았다.


동행한 친구는 게에서 비린 맛이 난다고 하더라.


나는 향신료 때문에 느끼지 못했으나,,


사실 재료의 보관이 잘 되었을거라 생각하지는 않는다.

이게 원래 본토의 맛인지도 잘 모르겠고 말야.



앞접시에 덜어두고


커리는 밥과 함께 먹어야지 ㅎㅎ


정말 고르기 힘들 정도로 많은 태국 메뉴가 있고,

태국 현지에서 먹는 것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다.


태국 요리 좋아하는 여러 명이 몰려가서

좀 더 다양한 종류의 태국 요리를 쉐어하면 좋을 것 같았다.


참고로 당시 나왔던 맛있는 녀석들 팁을 살펴보고 마무리하자면


유민상의 팁으로

팟타이를 튀긴 꽃빵에 싸서

더욱 고소하고 바삭하게 즐기는 방법과


김준형의 팁으로

천국의 맛, 지옥의 냄새로 불리는 태국 과일 두리안을 후식으로 먹는 게 있다.



02-322-0567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1길 42, 서교동 375-37

매일 11:00 - 22:00, 명절 휴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