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촌동 추어탕집 - 등촌동 추가추어탕 솔루션 포장

방송 맛집/백종원 Series

by 세콰노 2021. 3. 3. 15:03

본문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촌동 추어탕 추가추어탕

 

2021년 3월 3일 수요일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촌동 골목 4th STORY

백's 인정받은 쌀국수 탄생한 베트남 쌀국수 집
쌀국수 마니아 이선빈 미리투어단 출격~!!
내장X고수Lover의 양지&깐양쌀국수 먹방 大공개

솔루션 최종점검 D-DAY 등촌동 추어탕 집
대표 '초딩입맛' MC김성주 드.디.어 추어탕집 입성!
BUT 맛보기 전 민물냄새 느끼고 멈칫?!
시식할 수 있을지?

심기일전한 연어새우덮밥집
달라진 알파고 모드(?) 사장님에 3MC 깜놀?!
AND 사장님 손님응대력 UP시켜줄 만담듀오의 정체는?

 

이번 포스팅은
지난 2월 17일 연어새우덮밥집에 가서
솔루션 진행 중인 돼지고기조림덮밥을 먹고

 

2021/02/17 - [방송 맛집/백종원 Series] -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촌동 연어새우덮밥 - 등촌동 덮밥집 미전옥 솔루션 메뉴 돼지고기 조림덮밥


등촌동 추어탕을 포장해 돌아온 기록이다.

내가 21년 1월 29일 방문해서 먹은 것과
많이 바뀌었을까??

 

2021/02/10 - [방송 맛집/백종원 Series] -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촌동 추어탕 - 강서구 추가추어탕 등촌동 추어탕집

 

 

위치,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60길 60 (등촌동)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촌동 추어탕집
등촌동 추가추어탕

 

 

제목에는 솔루션 이후
포장해 먹은 것이라 이야기했지만

정확히는 마지막 촬영 하루 전에 포장

이게 마지막 촬영인 것을 아는 게
이미 다음 골목인 백종원의 골목식당 길동을 촬영 시작했거든 ㅋㅋ
(세콰노는 벌써 다음에 나올 3곳을 다 먹고 돌아왔다;;)

 

2021/03/03 - [방송 맛집/백종원 Series] - 백종원의 골목식당 길동 - 강동구 노가리찜집, 닭갈비집, 파스타집 위치 및 메뉴, 영업시간, 휴무 정보


그래서 아직 점심 2시까지만 영업할 때;;;
어찌 되었든 그래서 지금은?

오전 11시부터 재료 소진 시까지
추어탕 7000원 단일 메뉴를
80인분 한정 판매한다.(포장도 가능)

정기휴무는 매주 일요일

 

 

내가 1월 말 방문했을 당시에 메뉴판을 확인해 보면
추어탕 1인분 7000원을.. 포장 10000원에 판매하고 있었다;;

다행히 이번에는 그냥 7000원 그대로 포장하도록 바뀌었다.

원래 포장일 경우 가격이 더 싸지던가
아니면 양을 더 많이 주던가 해야 하는 데 ㅋ ㅋㅋ

그러니까 한 마디로 솔루션 받기 전에는 문제가 있었지

 

등촌동 추가추어탕 포장

 

그래서 구입 시 10% 할인이 되는 제로페이
강서사랑 상품권을 바로 구입해서 결제한 내 돈 내산 리뷰

가게에서 먹었던 1인분보다 확실히 양이 많았다.
2인분까지 되지는 않고
1.5인분 정도 되는 것 같았음

 

 

바로 먹었으면 모를까
이동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도 했고
점심때 포장한 것을 저녁때 먹다 보니..

냄비에 옮겨 담아 한 번 끓여 데워서 먹게 되었다.

1월 말 방문해서 먹었을 때
마일드하다고 느꼈는 데

지난 백종원 골목식당 추어탕 방송을 보게 되니
실제 미꾸라지가 얼마 안 들어가서
그냥 추어탕 느낌이 나는 시래기 된장국이었기 때문;;

이번에는 확실히
잘 갈아진 미꾸라지가 꽤 들어가 있는 게 보일 정도 ㅎ

 

 

추어탕과 같이 포장되었던 김치, 부추(+고추), 들깨가루

나머지 밥이나 어묵은 아이 유아식 차리고 남은 집에 있던 것

 

 

가득 들어 있는 시래기

앞 접시에 옮겨 담아서 먹어보고

 

 

국물을 한 번 흘러내려보니

걸쭉해진 것이 확실히 느껴질 정도

 

 

백종원도 맛있다고 한 잘 익은 김치

김치는 워낙,, 사람 입맛에 따라 호불호가 너무 갈리니
이 김치가 맛나다.. 그렇게 이야기하기는 힘들지만
괜찮은 편이라 말할 수는 있다.

 

 

일단 그냥 한 번 먹어보고
(따로 그 사진을 많이 찍지는 않았다만..)

부추와 고추를 넣어서 한 번 더 먹었다.

 

 

예전에 장점이라 생각했던 깔끔함
그건 솔직히 미꾸라지가 얼마 안 들어가서 나올 수 있던 것이고

오늘 방송, 최종 솔루션 점검이라는 데
김성주가 먹기 직전 민물냄새를 느꼈다던가?

내가 보기에도 그 미꾸라지 특유의 맛이 강해졌다.

물론 예전에 비해 강해졌다는 것이지
통추어탕을 즐기는 내 입장에서는 아직 부족한 정도 ㅋㅋ

그래서인가??
예전에는 없었던 고추기름이 들어갔다.

원래는 예전에 먹었던 맛을 생각하고
아이 유아식으로 줄 생각도 있었는 데

포장해 온 뚜껑을 열었을 때 확 다가왔던 매운 향
아마 그 민물 맛을 없애기 위해서였을 듯

 

 

그럴 때는 들깨가루를 넣어주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산초가루도 좋아함

다만 산초는.. 워낙 싫어하시는 분이 많아서..

 

뭐 그래서인지 산초는 따로 포장을 안 해주었지만

이미 집에 구비해두고 있는... ㅋㅋㅋㅋ

 

 

일단 열심히 먹어주었고

 

 

개인적으로는 그냥 밥에 국물 적혀 먹는 것보다
확실히 말아서 잘 비벼준 뒤 먹으니 맛 좋았다.

예전에는 미꾸라지가 들어갔나 싶을 정도로
많이 깔끔하고 부드러웠는데

 

골목식당 등촌동 추가추어탕

이번에는 확실히 누가 봐도 괜찮은 등촌동 추어탕집으로 솔루션 되었다.

 

2021/02/03 - [방송 맛집/백종원 Series] -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촌동 - 강서구 증미역 등촌 추가추어탕 추어탕집, 띠아낭 베트남 쌀국수집, 미전옥 연어새우덮밥집 위치

2021/02/10 - [방송 맛집/백종원 Series] -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촌동 쌀국수 - 등촌 띠아낭 등촌동 베트남 쌀국숫집

 

 

※ 댓글, 공감, 구독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보시고 나서 공감(♥) 하나 부탁드려요~^^(로그인 필요 없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