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있는 녀석들 생선구이 - 종로3가 맛집 전주식당

방송 맛집/맛있는녀석들

by 세콰노 2018. 4. 13. 16:30

본문

맛있는 녀석들 생선구이 전주식당


맛있는 녀석들 생선구이

종로3가 맛집 전주식당


뚱4의 유쾌한 한 끼~ 돼지 씐나!

맛있는 녀석들 생선 특집으로


속초식 생선찜과 함께

맛있는 녀석들 생선구이 맛집이 나온다.


생선구이가 나온다고, 그것도 연탄 생선구이가 나온다는 말에

동대문 생선구이 골목을 생각했었는데


동대문은 아니고, 바로 옆의 종로에

종로 생선구이 골목이 있다.

(뭐,, 그래봤자 가게 2개이지만;;;)


어찌되었든 종로 3가 맛집 전주식당이

맛있는 녀석들 생선구이 맛집으로 나온다고 하니


근처에서 일하는 리나와 함께 점심으로 먹고 왔다.


가게 입구


종로3가 맛집 전주식당

종로3가역 14번 출구로 나오면

3분도 걷지 않아 나오는 생선구이 전문점이다.


연탄 고등어구이로 유명한 종로 생선구이 맛집이라는 것

바로 옆의 생선구이집은 백종원의 3대천왕도 나왔더라.


그리고,, 언제 포스팅하게 될 지 모르는데

예전에 이 근처에서 생선구이 백반도 먹었었다.


동대문만큼은 아니지만, 여기도 알고보면 맛집 골목이라 할 수 있음.


연탄 생선구이


역시나 생선은 연탄으로 구워야 제 맛있다.

맛있는 녀석들 생선구이

그냥 생선구이가 아니라

맛있는 녀석들 연탄 생선구이다.


생선구이


미리 초벌된 생선들이 준비되어 있다.


오전 7시 40분부터 밤 21시 40분까지 영업인데


아무래도 점심 시간에 바쁜 직장인들이 와서

후딱 먹고 나갈 일이 많은 듯.


혹은 종로 어학원 근처이기도 하니


빨리빨리 내어주기 위해 초벌해둔 모양이다.


다만,, 개인적으로 초벌해 두는 것을 썩 좋아하지는 않는다.

맛이 그만큼 떨어지기도 하고,,

외부에서 방치를 하다보니 위생이라던가,,


물론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구워주는 것을 기대하기에는

내 기준이 너무 높은 것이겠지.


메뉴판, 가격


전날 술 달리지만 않았더래도

2명이서 모듬 3종 충분히 먹었을텐데 ㅎㅎ


생선구이, 종류에 상관 없이 1개에 9천원이다.


연탄 고등어구이가 유명한 집이고

모듬에도 고등어가 모두 포함되어 있으니


등푸른 생선

맛있는 녀석들 고등어구이는 당연히 시켜주고.


다른 여러 생선들 중에서 고민을 하다가

갈치구이를 주문하였다.


내가 보기에는 사람 수보다 하나 적게 생선구이 주문하고

청국장 하나 시키는 것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았다.


풀 세팅 상, 메인 및 반찬 사진


고등어구이와 갈치구이 주문후

모든 반찬이 세팅된 풀 샷


반찬, 기본찬


반찬 괜찮았다.

맛있다고 하기에는 살짝 부족했지만

간이 강한 편도 아니었고

구성도 마음에 들었다.


된장찌개


서비스로 나오는 된장찌개.

사실 된장찌개가 있기 때문에

식사류에서 굳이 청국장 안 시켜도 된다.


다만,, 내가 청국장을 권한 것은 정말 내 취향 ㅋㅋ

된장찌개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으니까

(이렇게 말하면서 나는 청국장을 안 시켰던 것이 함정;; ㅋㅋ)


가마솥 즉석밥


독특한 것이 여기 밥은 즉석밥이다.

물론 미리 만들어두는 것 같기는 했는데

아무래도 바쁜 시간에 맞춰서 그랬던 것 같고


가마솥 즉석밥 하나가 나오는 것이 좋았다.


숭늉, 누룽지밥


따뜻한 물을 부어두고 뚜껑 덮어 기다리면

맛있는 누룽지밥, 숭늉이 완성된다.


전날 술을 마셔서 그런가,,

밥과 물을 평소보다 더 넣어서 만들었다.


맛있는 녀석들 생선구이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맛있는 녀석들 생선구이

맛있는 녀석들 고등어구이와

맛있는 녀석들 갈치구이다.


연탄불에 구워주어 더 맛있는 생선구이.


연탄 고등어구이


우선 고등어 구이부터 먹어주었다.


앞에서도 설명했지만

종로3가 맛집 전주식당은

연탄 고등어구이로 유명한 식당이다.


생선구이 하면 많은 사람들이 고등어 구이, 고갈비를 떠올릴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 딱 맞는 생선이기도 하다.


밥위에 생선구이


생선은 와사비 잔뜩 푼 간장 양념 살짝 찍어

흰 밥 위에 올려 먹는다.


갈치구이


고등어 구이를 먹었으면 갈치구이도 먹어줘야지.


개인적인 선호도가 낮은 것이

딱 보기에도 오버쿡 되었다.


앞서 초벌 가득 해 둔 것에 대해 이야기 했는데

그래서 생긴 문제,,


그냥 쎈 연탄불에 한번에 구워내는 것이

가장 맛있게 생선구이 굽는 법이다...


다만 손님 몰리는 시간에 그렇게 하기는 힘들테고


그럼 손님 없는 시간에 갔다면 어땠을지 궁금하다.


맛있는녀석들 갈치구이


뭐 이런저런 불만을 표해도

생선구이는 맛있다.


내 불만은 더 맛나게 할 수도 있을텐데.. 인 것이고


생선구이가 맛있는데

사실 집에서 먹기가 쉽지가 않다.


생선을 사는 것부터 시작해서 손질하고

가장 문제는 구울 때 집안에 생선냄새가 베어버리니 말야.


그러다보니 언제 어디서 생선구이를 먹어도 맛있는 듯.


다만 여기 종로3가 맛집 전주식당보다

좀 더 싸고 맛있는 곳도 많을 듯.


이번 맛있는 녀석들 생선구이와 함께 나오는

속초식 생선찜 링크로 이번 포스팅 마무리한다.


2018/04/13 - [맛집/맛있는녀석들] - 맛있는 녀석들 속초식 생선찜 - 연신내 맛집 속초생선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