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요미식회 치킨 - 문래동 맛집 원조마늘통닭 48년 전통 마늘통닭

방송 맛집/수요미식회

by 세콰노 2018. 5. 16. 07:00

본문


수요미식회 치킨, 수요미식회 마늘통닭

문래동 맛집 문래동 원조마늘통닭


2018년 5월 16일 수요미식회 170회


바삭하게 튀겨진 튀김옷이 치아에 닿자마자 바스락하고 부서지면

입안 가득 고소한 풍미가 휩쓰는 야심한 밤의 강렬한 유혹~

야식계의 끝.판.왕! 침샘 자극하는 수요미식회 야식 메뉴, ‘치킨’

 

원하는 치킨 부위를 빨리 선점할 수 있도록

부위별 특징과 구별법을 알려준다고 하더라.

 

치킨 덕후들을 위한 치킨 맛 제대로 살린

수요미식회 치킨 맛집 두 곳


이태원 골목에 위치한 12가지 맛의 다양한 치킨윙을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집


2018/05/16 - [맛집/수요미식회] - 수요미식회 치킨 - 이태원 맛집 네키드윙즈 12가지 맛 치킨윙


옛날 방식으로 튀겨낸 통닭 위에 마늘을 듬뿍 얹은 48년 내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집

문래동 맛집 문래동 원조마늘통닭이 나온다.



역시 한밤에 야장에서 먹는 치킨의 맛은 뛰어나다.

가게 안쪽에서 먹는 것도 좋지만

날씨가 따뜻해진 요즘은 밖에서 먹는 것도 추천한다.


Since 1970, 48년 전통의 마늘통닭집


닭과 궁합이 가장 잘 맞는 마늘이라는

간단한 생각에서 1970년 개발된 원조마늘통닭이라고

당시 영등포 공단의 중심지였던 문래동 일대에서

하루 노동으로 땀흘린 노동자들이

퇴근길에 시원한 생맥주와 함께 마늘통닭을 먹으며

영양을 보충했던 집이라고 하더라.


마늘결이 그대로 보이는 갈은 생마늘은

특유의 노하우로 숙성하여 매운맛이 없고


여러 사람들이 세월이 흘러도 잊지 않고 찾는 문래동 맛집이라 하더라. 



원조마늘통닭도 있지만

마늘반 모래집반도 있다.

내가 수요미식회 치킨, 수요미식회 마늘통닭에서 주문한 것은

바로 마늘반, 모래집 반이다.

원조마늘통닭 반마리에, 닭똥집도 같이 나오는 메뉴


다음번에 간다면 그냥 모래집 튀김이 아니라

모래집 후라이드도 한 번 먹어보고 싶다.



수요미식회 마늘통닭과

치킨무, 양배추 샐러드가 같이 나왔다.



매장에서 직접 만든 듯한 치킨무



역시 양배추 샐러드에는 케찹과 마요네즈 듬뿍 소스가 가장 잘 어울린다.

오래된 치킨집이다보니, 옛날 스타일의 양배추 샐러드가 있다는 것 ㅎㅎ



사실 케찹이나 마요네즈나,, 맛은 있어도 잘 찾아먹지 않는데

이런 곳에서 먹으면 약간의 추억보정이 있다.



그리고 이 날의 메인인 수요미식회 마늘통닭

통닭 위에 숙성된 간마늘이 올라가 있어

마늘통닭이 나온 즉시, 알싸한 마늘향이 기분이 좋았다.



아,, 마늘덕후인 세콰노가 정말 좋아하는 마늘 ㅋㅋ


다만 생각보다 맵지는 않았다.

냄새, 향만 보면 알싸한 느낌이 좀 더 매울 줄 알았는데

매운 맛 거의 없이 약간의 단 맛, 그리고 짠 맛이 좀 강했다.



치킨에는 소주입니다 ㅋㅋㅋ

치맥도 좋고, 치소도 좋다.

치킨은 어느 술에도 잘 어울리는 만능 안주

그래서 치느님이다.



옛날 방식으로 튀겨진 통닭은

염지를 하지 않아 짠 맛이 없다.


개인적인 취향보다는 좀 더 익기는 했으나

오버쿡 되었다고 할 정도는 아니었다.


무엇보다 내가 좋아하는 치킨에

또 좋아하는 마늘까지 같이 먹으니


와,, 여기 마늘통닭,

다른 수요미식회 치킨집보다 맛있다.


내가 수요미식회 마늘통닭으로 전에 가본 곳이

이수통닭 강남점과, 반포치킨인데

ㅇ수는 아예 갈 곳이 못 되고,, 반포보다는 여기가 나았음

물론 개인 취향이라는 것 ㅋ


신논현역 맛집 이수통닭



그리고 중요한 것은 이 닭똥집 ㅋㅋㅋ

닭똥집 튀김이다.


수요미식회 닭똥집 튀김집으로

아니,, 거기도 치킨 맛집이던가 ㅋ


압구정 맛집 한추(한잔의추억)


거기 닭똥집 튀김도 맛있는데

아마 여기 문래동 원조마늘통닭에서 비슷한 것은

모래집 후라이드일 것이다.

후라이드와 튀김의 차이는 튀김옷의 차이


닭똥집, 모래집이야 소주 안주이지만

만약 맥주파라면 그냥 튀김보다는 후라이드가 좀 더 낫지 않을까?


물론,, 계속해서 말하지만 소주도 맥주도 모두 궁합 좋다.


통닭이 그냥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맛있는 음식이라면

모래집은 더 좋은 술안주 ㅋㅋ



그러니 그냥도 먹고



가장 맛있는 것은 닭똥집, 모래집튀김과 마늘의 조합


이게 정말 술 잘 들어가지,,

사진을 보면서 글 쓰다보니

또 먹으러 가서 술 마시고 싶네 ㅋㅋ


염지를 하지 않아 짜지 않은 닭과

약간 짜게 간이 되어 있는 간마늘 숙성 양념의 조합이 좋았고

술이 계속 들어가게 되는 모래집 튀김도 좋았던

문래동 맛집 원조마늘통닭이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