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자로드 이영자 닭볶음탕 버터계란밥 진도리닭도리탕 목동, 신논현역 맛집

방송 맛집/이영자 Series

by 세콰노 2018. 5. 5. 19:23

본문



영자로드 전지적참견시점 이영자 닭볶음탕

신논현역 맛집 진도리닭도리탕


오늘 저녁 첫방송되는 전지적참견시점 9회

수요미식회나 다른 기타 방송보다

최근 가장 믿고 따라 가는 영자로드

이영자 맛집이 나오고 있다.


이번에 나오는 이영자 맛집은

목동 진도리닭도리탕


개그맨 변기수 가게로 유명하다.


방송 나오는 거야 목동 진도리닭도리탕이라지만

사실 진도리닭도리탕은 목동 말고 이곳저곳에 있다


그중에 변기수가 하는 가게는 목동과 신논현역에 있는 가게다.


방금전에 먹고 나오면서 물어보니..

가게가 생긴 것은 목동이 더 오래되었는데..

신논현이 논현 본점이라고;;; 뭐지? ㅋㅋㅋ


뭐 어찌되었든 체인이고, 사장도 같은 가게다.

그러니 굳이 목동까지 찾아갈 필요 없이

논현, 신논현, 신논현역 진도리닭도리탕에 가도 된다는 것.



신논현역과 논현역 사이, 영동시장 입구쪽에 위치하고 있는

신논현역 맛집 진도리닭도리탕 논현 본점


개그맨 변기수 가게라

그 캐릭터가 그려진 입간판이 놓여있다.



영자로드 이영자 닭볶음탕 가격

진도리 세트 A 닭도리탕 세트

2~3명이 먹기 좋은 S 26천원을 주문하였다.


이영자 닭도리탕은 매콤한 맛, 간장 맛, 순한 맛이 있는데

매운 맛이 이번 전지적 참견시점이 나온다고 하고


사리는 택1인데, 밀떡과 라면 사리 2개를 주문하였다.


야채사리는 익는 시간 때문에 처음에만 주문 가능


개인적으로는 밀떡 강추다 ㅋㅋㅋ

내가 떡콰노라 그런 것은 아니고,,

가게에서도 직원들이 가장 좋아하는 사리라고 하더라.


그리고 버터계란밥은 필수라는 것.



반찬은 셀프로 가져다가 먹으면 된다.


뭐 평범한 반찬이지만

독특한 것이 하나 있었다면


단무지,, 레몬으로 절였더라.

살짝 무언가 묻어 있는 것 처럼 보이지?? 레몬이다.



그리고 이미 닭은 다 익어서 나온 신논현역 맛집 진도리닭도리탕

이영자 닭볶음탕 매운맛이다.


라면 사리와 대파, 그리고 밀떡이 있다.



잠깐 한 번 더 익혀준다.

면이나 밀떡이 익어야 하니까.


물론 닭은 다 익어서 나왔기 때문에

닭 한조각 먹고 있으면 면사리나 떡사리가 다 익는다.



국물은 매콤한 맛.

매운 맛을 주문해서인가,, 좀 자극적이다.

그렇다고 먹지 못할 정도로 맵다 그런 것은 아니고

쫌 많이 매콤한데?? 그 정도??


문제는 매운 맛 보다 짠 맛이 강했다.


하지만 뒤에 다시 말하겠지만

이 양념이 정말 버터계란밥과 궁합이 짱이다.



닭다리 3개가 들어간 닭도리탕이

전지적 참견시점에 이영자 닭볶음탕으로 나온다고 하더라.


내가 먹은 S에는 닭다리는 딱 하나 들어가 있는 반마리다.



닭 날개도 맛있고 ㅋㅋㅋ


치느님은 항상 진리다.



내가 사리는 떡 사리를 추천한다는 것이

그냥 일반적인 밀떡이 아니라

면떡이다.

면, 국수와 같이 길쭉한 떡 사리.

면을 먹는 느낌도 나면서, 떡의 느낌도 난다.


그러니 굳이 면 사리 시킬 필요 없이

사리 하나만 시킨다면 밀떡 사리 괜찮겠더라.



일단 이영자 닭도리탕 첫 번째 접시 세팅하고



빨리 불거나 눌어 붙을 수 있는 라면부터 먹어준다

면이 소스를 많이 흡수하면 너무 진득해 질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것보다도 먼저 먹어야 한다.



그리고 두 번째 접시,,

감자에 고구마, 양파에 당근, 대파까지 다양한 야채와 함께 먹어주었다.



보통은 이영자 버터계란밥이 먼저 나온다.

버터향 살짝 나는 계란밥

간이 거의 안 되어 있어 이영자 닭볶음탕, 이영자 닭도리탕과 궁합이 매우 좋다.



맵고 짠 맛을 달래주는 데 특효약

소스를 위에 뿌려서 먹어도 되지만

이런 밥을 먹을 땐 족욕을 시켜주면 된다.


맛있는 녀석들에서 나온 표현인데

숟가락에 밥을 올린 다음

밑 부분만 살짝,, 양념에 담구었다가 빼주는 것이다.


혹은 양념이 묻어 있는 닭고기를 올려 먹어도 맛있더라.



그 이후에는 아예 이것저것 한 접시에 담고 나서


마구마구 비벼서 한 입에 넣었다.


말했지만 신논현역 맛집 진도리닭볶음탕

매운 맛은 맵고 짜다.

그냥 먹어도 되지만

이영자 버터계란밥과의 궁합이 짱이다.


전지적참견시점 9화에서는

이 닭볶음탕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이영자만의 비법이 나온다고 하니


이따 시청해볼까나? ㅎ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