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활의 달인 호떡 - 전주 호떡 달인 원조중앙찹쌀호떡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by 세콰노 2019. 10. 28. 17:32

본문

생활의 달인 호떡 전주 원조 중앙찹쌀호떡

 

[644회] 은둔식달-전주 호떡의 달인
손덕길 (女 / 77살 / 경력 34년)

<중앙찹쌀호떡>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태평5길 49
☎ 063-274-8476

전주의 한 재래시장의
터줏대감으로 불린다는 호떡집!

한번 맛보면 찬양할 수밖에 없다는 이곳의 찹쌀호떡은
겉이 바삭하고, 안은 쫄깃해
인절미를 구운 맛이 나는 게 특징이라는데.

늙은 호박과 토란, 그리고 막걸리를 넣어 만든 반죽은
별도의 발효를 거치지 않고도
숙성 반죽의 쫄깃한 맛을 낸다고.

 

 

전주 중앙시장 한쪽에 위치하고 있는
원조 중앙 찹쌀호떡

네이버맵 기준으로는
중앙쌀호떡을 검색하면 된다.

 

지난 2019년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아

와이프와 함께 처가댁에 내려가는 길에
겸사겸사 들려서 먹어보게되었다.

 

 

생활의 달인 호떡, 찹쌀호떡 1000원

그리고 오뎅 1500원과
뽕잎냉면 5000원
냉면은 여름에만 파는 계절 메뉴라 한다.

 

 

전주 호떡 달인의 특기, 비법

1. 호박의 속을 파내 토란을 넣어
막걸리에 쪄서 맛을 더하기

2. 막걸리에 쪄진 토란의 껍질을 벗겨
쫀득한 식감을 위해 반죽에 더해주기

3. 아까 쪄낸 단호박 속에 찹쌀을 넣고
3시간 동안 불려 자연스럽게 발효시키기

 

에구.. 초점이 다 빗나갔다;;;;

 

그러니 호떡 만드는 동영상으로 설명을 대체 ㅋㅋㅋ

 

 

호떡 만드는 영상을 보니..

맨손으로 만드는 게 많이 아쉽다.

아니, 맨손으로 만드시는 것 자체는
원래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
손맛이라는 것도 있고

문제는.. 그 손으로 돈(현금)을 받고,
거슬러주기도 하는데..

음... 위생에 있어서는 일단 건너뛰는 게 나으려나? ㅋㅋㅋ

 

전주 사는 마나님의 친구가
생활의 달인 나오기 전에 먼저 먹어보고
여기 계피 향이 많이 나서 싫다고 했었다.

내가 2019년 5월에 가서 먹었을 때는

워낙 우리가 계피를 좋아해서 그런지 몰라도
생각보다 많이 나지 않아서 실망? ㅋㅋㅋ

뭐 계피 맛 적당히 있기는 하다.


그런데 사실 안에 들어가는 호떡소, 설탕은
딱히 신경 쓸게 아니다.

이 집의 매력은 역시나 호떡 반죽??

결결이 찢어지는 페이스트리 반죽 느낌이 있어
그래서 잘 만든 호떡과 호빵의 중간 정도의 식감?

대신에 약간 그 빵과 같은 느낌이..
밀가루 맛이 났다 ㅋ

덜 구워서 그럴 수도 있을 것 같다는 게
와이프의 의견 ㅎㅎㅎ

 

 

계피를 좋아하고,
일반적인 호떡 반죽과는 다른
독특한 반죽 느낌을 받고 싶다면
한 번쯤 먹어볼 만한

전주 호떡의 달인
원조 중앙찹쌀호떡이였다.

 

이번 포스팅과 같이 보기 괜찮은 포스팅 링크

 

2019/02/23 -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 생활의 달인 호떡 - 목동 맛집 목동찹쌀호떡 생달 402회 설탕 없는 호떡?!

2019/10/28 - [방송 맛집/생활의달인] - 생활의 달인 호떡 - 서산 동부시장 맛집 시장원조호떡 가마솥호떡 달인

 

※ 댓글,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재미나게 보셨으면 공감 하나 부탁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