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있는 녀석들 제육대회 - 마포 공덕 맛집 굴다리식당 고추장 제육볶음

방송 맛집/맛있는녀석들

by 세콰노 2018. 6. 20. 06:30

본문


맛있는 녀석들 제육대회 고추장 제육볶음

마포 맛집, 공덕 맛집 굴다리식당


지난 6월 15일 금요일 방영했던 173회

강화에 있는 한 펜션에서 진행이 되었는데


당시 나왔던 고추장 제육볶음을 가져온 곳

마포의 'ㄱ'식당이라고 하더라.


제육대회를 한다길래 나도 제육볶음 잘하는 곳에 가서

이것저것 포장해서 사람들하고 같이 먹어야 하나 했었는데


뭐,, 어디서 어떻게 포장할 지 고민되었다지 ㅋㅋ


그런데 마포 'ㄱ' 식당만 나와도

그게 어디인지 찾기는 쉽잖아.


찾아보니 바로 마포 굴다리식당, 공덕 굴다리식당이 뜬다.


이미 수요미식회에서부터 백종원의 3대천왕까지

그리고 사실 제육볶음이 아니라 김치찌개로 유명한 맛집이라는 것 ㅎ



김치찌개 전문 굴다리식당,

배달도 하나보다 ㅋㅋ


딱 2년 정도 전에 여기 근처에 있는 별관에서

김치찌개를 맛 본적 있었는데 그 때 정말 맛있게 먹었다는 것


그래서 이번에도 기대에 부풀어서 가보았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그리고 메뉴는 김치찌개와 제육볶음

거기에 계란말이로 매우 단순하다.


별관에서는 고기도 판다.


오래된 맛집이라 그런지 연예인 싸인도 많고,

딱 봐도 오래되 보인다 ㅋㅋ



2명이 갔으니 제육 1인분, 김치찌개 1인분을 주문하였다.



계란말이 4조각은 반찬,, 혹시 더 달라고 하면 더 주셨으려나?

메뉴판에 따로 안주용 계란말이가 있는 것을 보면

이건 맛보기 서비스일지도??



그리고 2년 만에 찾아간 서울 3대 김치찌개, 수요미식회, 백종원의 3대천왕 김치찌개다.


음.. 그런데 나왔을 때의 느낌이

내가 2년 전 별관에서 먹었을 때와 다르다.


이 포스팅 가장 마지막에 예전 방문기 링크를 올릴테니

나중에 비교해보기 바란다.



예전에 별관에서 먹었을 때에는

고기를 넣고 오래오래 끓여서

고기 맛이야 엄청 텁텁하지만

적어도 국물은 매우 진득한 느낌이었다.


뭐 이번에도 국물 사진 보면 돼지 기름 둥둥 떠 있는 것이 보인다.


확실히 다른 곳보다 바디감이 있긴 하지만

예전처럼 매우 묵진한 그런 느낌은 아니다.


그리고 전에 비해서 좀 신 맛이 났고

그래서 가벼워지며 개운함이 생겼나 싶더라.


이건 더 좋아졌다고 볼 수 있는데

예전에 먹었을 때보다 조미료 느낌이 줄었다 ㅋㅋㅋ


뭐 예전 방문이 2년 전 딱 한 번이기 때문에

무엇이 어떻게 된 것인지는 모르겠다


개인적으로는 예전이 더 좋고


이번에도 뭐,, 당시 같이 수요미식회 김치찌개 나왔던

은주정보다는 더 좋은 것 같다 ㅋㅋ



하지만 이번 포스팅의 메인은 역시나 제육볶음이다.

빨간 소스 가득한 고추장 제육볶음


이것이 지난 맛녀석 제육대회의 메뉴이다.


다음번에는 간장 제육볶음,

아직까지 방송에 나오지 않았던 택시 기사님들의 기사식당에서 포장해왔다고 하던데

...

미안,,, 그것 만으로는 못 찾겠다.

대략적인 지역만이라도 알려주면 찾을텐데 말야 ㅠㅜ ㅋㅋㅋㅋ


어딘지 알게 되고

갈 수 있는 거리 내에 있으면 그곳도 먹고 포스팅 하겠다.



거의 네모나게 깍뚝 썰기 한 돼지고기 모양이

이 집의 포인트라고 하던가.


양파나 마늘 없이 고기만 가득한 것도 하나의 특징이다.


물론 제육대회에서는 고기를 볶을 때

양파와 마늘을 같지 넣고 볶더라 ㅎㅎ


사실 그래야 더 맛있고


맛녀석 팁으로 물이 아니라 식용유를 넣으면

고기가 달라붙지 않고 더 맛나다고 했다.



밥과 함께, 그리고 계란말이와 함게 먹으면 더 맛있는 제육볶음



송영길의 팁이 조미김과 함께 같이 싸 먹는 것이었지


김 두 장으로 밥과 고기를 함께 싸 먹는다였는데


굴다리식당 반찬으로 김을 주기 때문에 따라해보았다 ㅋㅋ



하지만 내가 보기에 여기서 가장 맛나게 먹는 것은

역시나 제육 소스에 밥을 비비는 것이다.


문세윤과 킬라그램의 팁을 바로 따라할 수는 없지만

그냥 먹으면서 바로 할 수 있잖아.


비빈 것을 김에 싸 먹어도 되고

그냥 밥 위에 고기만 올려서 먹으니 그게 이번 내가 먹은 방식 중에 베스트


계란말이가 남았더라면 그것까지 올릴 경우

더욱 맛났을 것 같다.


그래서 순식간에 클리어 ㅋㅋㅋ


재작년에 갔을 때 김치찌개가 리필되었었는데 말야.

뭐,, 이렇게 먹어도 배불러서 ㅎㅎ


맛은 있더라.

다만 2년 전 별관에서 먹은 것과는 김치찌개 맛이 변하였고

그 사이 물가 상승이 있지만

김치찌개 8천원, 제육볶음 11천원은 싼 가격이 아니다.

(각각 1천원씩 오른 가격이다.)


(공덕 맛집)[굴다리식당] 수요미식회 김치찌개


2년전 방문기 링크 거니까 함 살펴보고 비교하면 좋을 듯 ㅎ

시간이 많이 지났으니 참고만 하고...

가능하면 내가 다시 찾아가서 맛 보는 게 더 정확할 것 같기는 하다 ㅎㅎ



02-712-0066

서울 마포구 새창로 8-1, 도화동 181-45

매일 08:00 - 22:00, 명절 휴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